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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70%도로30%라이딩 시 가장 좋은샥은???

douwoo2005.08.27 15:50조회 수 618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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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산70%도로30%라이딩을 하고 xc잔차에 파일럿sl샥을 장착하고 있는데 10%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마눌 몰래(들키면 죽음- -;)업글을 단행해볼까 하는데 회사마다 모델마다 샥의 성격이 틀리는 것으로 아는데 저같은 라이딩을 하면 어떤샥이 만족할 만 할까요? sid팀/레이스, 마조치?마라톤레이스등등 구체적인 모델과 특성을 갈켜주시면 감사 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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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릿패달이랑 신발을 아직 안샀는데요. (by funlove) XT비비보다 나사산이 긴 비비가 있나요? (by oh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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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산70%면 마라톤이 좀 낫지않을까요 튼튼하고..
  • 마라톤 레이스도 갠적으로 괜찮다고 생각되고 폭스 f100rlt 또한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굳이 특성이라면 올마운틴 이면 마조찌 도로와 같이 타신다면 폭스에 한표 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현재 전 폭스 사용합니다.
    그럼
  • 화이트 xc4.0 이나 8.0 강추여..
  • 폭스 F100RL
    폭스 F100R 쓰고있는데 좋습니다... 단 도로에서 락기능이 없어 좀 아쉽지만...
    폭스 F100RL 이면 락 기능이 있으니 좋을듯 싶습니다...
  • 폭스좋지요.....근데 저라면 ETA있는 마라톤한번 구해보겠습니다...도로에선 낮추고..산에서늘리고...ㅎㅎ
  • 리모트로 트레블 조정할 수 있는 마니또 스카렙 플레티넘 강추요..100mm트레블에..SPV시스템.....죽임다......왠만한 100mm용 샥들중에 트레블 조정되는거 드뭅니다. 고급샥중에서.
  • 산과 도로를 모두 만족시키는 샥은 없습니다.도로도 잘달리고 산도 잘달리는 자동차가 없는 것 처럼....샥은 위치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꾸어 충격을 완화시킵니다.분해해보면 원통에 구멍있고,오일과 스프링이 채워져있을뿐입니다.백개만들면 백개 모두 특성이 다르지만 ,설계의 요점은 체중과 상황(도로or임도)에따라 특화됩니다... 즉 70과 100kg 모두를 만족시킬 샥은 없습니다. 일단 체중에맞게 탄성을 조절해보시고,다음으로 오일을 교환해보시죠.부드럽게하려면 저점도로,딱딱한걸 원하면 고점도 오일로....그래도 만족못하면 새걸 사야겠지요...외화절약을 위해 써받습니다
  • 폭스 탈라스RLC 쓰고있는데 에어샥중에서는 산에서 최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트레블을 레버를 돌리는것만으로 90mm에서 130mm까지 조정가능하고 충격흡수도 좋고 리바운드조정, 락장치도 있고요.

    단점은 좀 고가라는것과 무게가 1740g정도로 다른 샥보다 무겁습니다.
    저도 써보기전엔 무게가 좀 걸렸는데 그이상의 장점으로 커버되네요.
  • Pilot SL 쓰신다면... 비용면에서 엄청 유리한 REBA SL 어떨까요? 무게도 1.600 g 근처로 비교적 가볍고 100 mm 트레블이고... 신형 월드컵에도 채택된 모션컨트롤에다가 에어샥이고,튜브도 요즘 추세에맞게 굵빵~하게 멋있구요.. 처음엔 못생겨 보이더니 요즘은 꽤 이뻐보이더군요.^^
    U-turn 모델도 있지만 가격&무게 더 상승하고..에..또.. 사람이란 만질꺼리(?)를 덜 달고 다니는게 정신건강+고유기능 최대활용 측면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 ^;; "Less is Better" 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 트레블 길이 조정하는 기능과 락 장치가 있으면 좋겠지만, 실제 자전거를 타면서 많이 쓰게 되지는 않습니다. 업힐에서 잠가놓고 다운힐 할 때 푸는 걸 잊기 일쑤죠.(안 그런 분도 있겠지만)
    자전거가 XC이면 다운힐에서 100mm로 충분하고, 업힐에서도 무리가 없습니다. 마조치나 화이트브라더스는 딱딱한 편이라 락 장치 필요없고요, 잔 고장이 적이 정비에 손이 덜 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시드는 워낙 물렁해서 락 장치가 있어야 하고, 가벼운 게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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