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에너지로 공기를 압축시켜서 그 압축된 공기압을 이용하므로 궁극적인
에너지원은 공기가 아니라 전기이지요.
공기로 가는 자동차라 선전하는 것은 공기 자체가 궁극적인 에너지원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으로 사람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것으로 다소의 사기성? 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기압을 이용하는 이유는 일시적으로 큰 힘을 필요로 할때 전기모터가 감당하지
못하는 출력을 보조하기 위한 것이지요.
그런데 전기모터로 공기를 압축한 후 그 공기압을 이용하는 것은 전기모터만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것보다 에너지 효율 면에서 떨어집니다.
( 열역학 제 2 법칙에 의해 )
즉 본질은 에너지 효율을 희생해서 (즉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서 )
일시적으로 출력을 높이는 엔진 구조일 뿐이지
결코 공기 자체를 궁극적인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너지원은 공기가 아니라 전기이지요.
공기로 가는 자동차라 선전하는 것은 공기 자체가 궁극적인 에너지원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으로 사람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것으로 다소의 사기성? 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기압을 이용하는 이유는 일시적으로 큰 힘을 필요로 할때 전기모터가 감당하지
못하는 출력을 보조하기 위한 것이지요.
그런데 전기모터로 공기를 압축한 후 그 공기압을 이용하는 것은 전기모터만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것보다 에너지 효율 면에서 떨어집니다.
( 열역학 제 2 법칙에 의해 )
즉 본질은 에너지 효율을 희생해서 (즉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서 )
일시적으로 출력을 높이는 엔진 구조일 뿐이지
결코 공기 자체를 궁극적인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