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꽤 늦은 나이에 자동차를 시작하시려는군여. 저는 자동차 외장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자동차 도장이고, 현재 볼보 메인 서비스센타에 있습니다.
취직이라면, 동네나 그저그런 센타라면 잘 되겠지만, 현실상, 국산차종보다는 외제차종을 가고싶어하는게 엔지니어들의 실정이다보니, 외제차종쪽은 사실상 거의 자리가 없다고 보셔야 될것같네여. 새로 오픈하는 곳에서 공채를 노려보셔야 할것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의 현실은 (위에 말한 그저그런...) 우선, 명확한 퇴근시간이 없습니다.
급여는 곳에 따라 다르지만, 제 친구녀석 40에 시작한 녀석들 꽤 많구여.
정비가 제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전 대학생때, 현대.기아연수원에서 정비는 아니다라고 싶어서 판금,도장쪽으로 맘을 돌렸습니다.
관련 자격증은 기능사보다는 산업기사가 좋겠지만, 요즘 따기가 하늘에 별따기더군여.
차량정비.차량검사 산업기사, 기능사, 차체수리 기능사, 금속 도장 기능사등이 있구여,
전문학원에서 배우시는게 좋으실것입니다.
요즘 외제 차량 튜닝쪽이 인기가 많은 것 같지만, 별로 추천은 안하고 싶군여.
우리나라 특성상 엄청난 경제난에 시달리시게 될것입니다.
>제가 실업계 고교 자동차과 나왔습니다. 정비와 검사 자격증 가지고 있구요.
>현재는 프로그램관련일을 하고있지만 1년정도 정비공장에서 근무했었습니다.
>취직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1급정비공장 외에도 카센터도 많고
>대부분 직장을 자주 옮기는 편이거든요.
>
>초봉은 처음이신지라 상상 이상으로 적습니다. 일단 일을 배운다는 생각을
>갖고 다니셔야 할겁니다. 처음 시작하는 경우 최저임금 이하로 받는곳도 있거든요.
>그래도 1년정도 열심히 하시면 그 후부터는 급여가 올라갑니다. 3,4년 정도 하시면
>다른 직장생활 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되죠. 물론 이정도 기간이면
>스스로의 기술이나 기반도 닦으실 수 있을거구요.
>
>취직할땐 기능사 정도면 충분합니다. 나중에 1급 정비공장 공장장 정도 하시려면
>기사나 그 이상의 자격증은 있으셔야 합니다.
>
>그외 내용은 현업에 계신분께 패스~
>
>>서른살의 직장인입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인해 이직을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중에 자동차 정비쪽을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많은 도음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의문사항---
>>정비소 취직은 잘되는지요,초봉은 얼마쯤인가요, 개인 정비소보다는 큰기업의 정비소에 들어가고자하는데 기능사만 가지고 가능한지요,아님 기사를 따야하는지요..
>>그것도아니면 어떤 자격조건을 가춰야하는지요..
>>그렇다면 그런 조건 들을 맞추려면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요?
>>
>>동종업계의 회원님들 의 많은 답변바랍니다...
>
취직이라면, 동네나 그저그런 센타라면 잘 되겠지만, 현실상, 국산차종보다는 외제차종을 가고싶어하는게 엔지니어들의 실정이다보니, 외제차종쪽은 사실상 거의 자리가 없다고 보셔야 될것같네여. 새로 오픈하는 곳에서 공채를 노려보셔야 할것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의 현실은 (위에 말한 그저그런...) 우선, 명확한 퇴근시간이 없습니다.
급여는 곳에 따라 다르지만, 제 친구녀석 40에 시작한 녀석들 꽤 많구여.
정비가 제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전 대학생때, 현대.기아연수원에서 정비는 아니다라고 싶어서 판금,도장쪽으로 맘을 돌렸습니다.
관련 자격증은 기능사보다는 산업기사가 좋겠지만, 요즘 따기가 하늘에 별따기더군여.
차량정비.차량검사 산업기사, 기능사, 차체수리 기능사, 금속 도장 기능사등이 있구여,
전문학원에서 배우시는게 좋으실것입니다.
요즘 외제 차량 튜닝쪽이 인기가 많은 것 같지만, 별로 추천은 안하고 싶군여.
우리나라 특성상 엄청난 경제난에 시달리시게 될것입니다.
>제가 실업계 고교 자동차과 나왔습니다. 정비와 검사 자격증 가지고 있구요.
>현재는 프로그램관련일을 하고있지만 1년정도 정비공장에서 근무했었습니다.
>취직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1급정비공장 외에도 카센터도 많고
>대부분 직장을 자주 옮기는 편이거든요.
>
>초봉은 처음이신지라 상상 이상으로 적습니다. 일단 일을 배운다는 생각을
>갖고 다니셔야 할겁니다. 처음 시작하는 경우 최저임금 이하로 받는곳도 있거든요.
>그래도 1년정도 열심히 하시면 그 후부터는 급여가 올라갑니다. 3,4년 정도 하시면
>다른 직장생활 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되죠. 물론 이정도 기간이면
>스스로의 기술이나 기반도 닦으실 수 있을거구요.
>
>취직할땐 기능사 정도면 충분합니다. 나중에 1급 정비공장 공장장 정도 하시려면
>기사나 그 이상의 자격증은 있으셔야 합니다.
>
>그외 내용은 현업에 계신분께 패스~
>
>>서른살의 직장인입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인해 이직을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중에 자동차 정비쪽을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많은 도음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의문사항---
>>정비소 취직은 잘되는지요,초봉은 얼마쯤인가요, 개인 정비소보다는 큰기업의 정비소에 들어가고자하는데 기능사만 가지고 가능한지요,아님 기사를 따야하는지요..
>>그것도아니면 어떤 자격조건을 가춰야하는지요..
>>그렇다면 그런 조건 들을 맞추려면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요?
>>
>>동종업계의 회원님들 의 많은 답변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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