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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후지 타호 두동강 사고의 당사자 입니다.

tot22442006.02.25 10:34조회 수 19509댓글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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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유명을 달리하신 용마님께 삼가 조의를 표하며,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헤아릴 수 없는 슬픔에 빠져 있을 유족분들께
어떻게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비보를 접하고, 지난 사고시 제가 좀 더 이슈화 해서 동호인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후지측에 재발 방지를 강하게 요구했다면 어쩌면
이번과 같은 참사는 없었을 거라는 생각에 회한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11월 사고 이후 여러분들이 사고 상황과 보상 여부를 문의해와서
현재의 심경과 함께 간략히 글을 올립니다.

(완성차/프레임 리뷰 3193, 3195 참고)
(링크 http://blog.naver.com/camp123486/20019728280 )

자전거 내력     차종 : 04 타호
                      구입처 : 용산 본점
                      구입시기 : 05년 3월
                      용도 : 도로, 비포장길 위주
                      주행거리 : 1500~ 2000km 정도
                                     (유사 엠티비 2대가 더 있어서 고루 탔습니다.)

사고 상황         일시 : 05, 11, 13(일)  20:40
                      장소 : 경기도 시흥시 월곶 - 시화 해안 자전거 전용도로 상
                      가해자 : 헬멧 미착용한 만취상태의 50 cc 오토바이 운전자
                      충돌 부위 : 타이어와 타이어, 핸들바와 오토바이 전조등, 그리고 얼굴과
                                      얼굴
                      속도 : 서로 빠른 속도는 아니었습니다.(상대방은 만취 상태고 저는
                               100km 정도의 라이딩 후라 지쳐 있는 상태였습니다.)
                      인명 피해 : 전치 2주, 왼 어깨 물리 치료 3회가 치료 전부.
                      자전거 피해 : 프레임 절단, 앞 림과 로터 휘어짐. 뒷 변속기 와이어 늘어짐.

충돌 후 헬멧과 고글이 이상이 없기에 안도했으나 프레임을 확인하고 엠티비인데 이렇게
쉽게( 다른 부위의 파손 정도에 비교해서) 절단도 되는구나 허탈해 하던 기억이 지금도
선명합니다.

가해자는 도주 후 또 다른 추돌 사고를 내고 병원에 후송중 검거됨.
이후 범행 사실을 계속 부인하여 현재 검찰로 넘겨져 조사중입니다.


보상여부
  먼저 사고 내용을 담은 메일을 보내고 사고 9일째 사장과 통화했습니다.
  내용은 대략 이러했습니다.

사장 : 교통사고인데 왜 여기에 얘기하나?

본인 : 그건 그렇다. 허나 프레임의 본질적 하자가 있었다면
         그 부분은 후지가 책임을 져야 하지 않는가?

사장 : 이번건은 프레임이 충격을 흡수해 부려졌기 때문에 오히려 사람이 덜 다친 것이다.
         택배로 보내라. 혹시 프레임 결함이 확인되면 동일한 프레임으로 교환을 해 줄 수는
         있다.

본인 : 직접 나와서 사고 프레임을 확인해야 하지 않겠는가

사장 : 그건 곤란하다

본인 : 프레임 절단은 중대한 사고인데 왜 그런가?

사장 : 이런 일은 종종 일어날 수 있는데 매번 일일이 나가서 처리할 수는 없다.

본인 : 현금 보상은 안되는가?

사장 : 안 된다.

통화는 여기서 끝났습니다. 이후 후지 측과 어떤 접촉도 없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다음과 같이 결정을 했습니다.

1. 사고난 동종의 프레임을 다시 장착하고 라이딩 할 수는 없다.
2. 그렇다고 내가 신뢰할 수 없는 프레임을 남에게 팔 수는 없다.
3. 보상 절차를 밟지 말고 차라리 내용을 왈바에 올려서 다른 라이더들에게 참고케 하는
    공익적 효과를 갖자.

그래서 바이크 xx9에서 자비로 엘파마 엑스트림 프레임을 구입하여 조립하였습니다.



현재의 심경

  어떤 분들은 한국 후지도 피해자이고 책임은 제조사에 있다고 하시는데
  저는 그 의견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지난 1년 왈바에 프레임 절단건이 딱 2개 올라왔습니다.
  모두 후지 같은 프레임, 같은 부위 입니다.

  적어도 저의 사고가 났을 때 판매 총 책임자로서 비상 경보를 발하고
  정밀한 조사를 해서 더 이상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했어야 합니다.
  그랬다면 이번과 같은 비극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또다른 프레임 절단 사고를 충분히 예견할 수 있는 상태에서 언제 인명 살상용 흉기로
  변할지도 모르는 자전거들이 산과 도로를 달리는 것을 사실상 방치한 것 아닙니까.

  후지 자신의 태만과 부작위로 안타까운 희생이 일어났다는 점을 겸허히 인정하고
  이에 대한 통렬한 반성과 사죄가 선행되어져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가신 님과 유족분들께 조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전국의 모든 자전거 동호인들이 관심을 갖고
  바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지켜봐주실것을
  감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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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 이글 생각보다 튼튼하네요. ^^; (by kimsho1) 최대한 공감이가는 동영상 ㅋㅋㅋ (by 황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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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7
  • 통화내용보니 심각하군요...이정도까지였나? 보상도 못받으셨구요?
    이슈화되야 공지글이 올라오네 정말 실망이네
    아..진짜......실망이다 전 첫단추를 잘못낀거같군요
  • 이미 예견된 사고 였군요...
  • 이글을 읽으니 진작에 용마님 사건은 예방이 될수도 있었겠구나란 생각이 들어 가슴이 아프네요
    정말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지금 제가 와일드 바이크 게시판과 후지 게시판을 왔다갔다 하면서 글을 읽어보고 있는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지만 엉뚱한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누구라고 지목은 안하겠지만 제글에 달린 댓글의 어떤 분 성함과 똑같은 분이 후지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를 <사장님 힘내세요...사장님도 어떤 면에서는 피해자...05년식이라서 이제는 조금 안심해도 되겠네요...> 운운하고 있던데 이건 명백히 여론을 호도하고 조용히 잠재우려는 목적이라고 밖에는 볼 수가 없어요. 제가 후지측과 접촉하면서 개인적으로 받은 인상도 그렇지만 tot2244님의 글을 읽고보니 더욱 더 확신이 드는데 이 사람들은 지금 어떻게 하면 자기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 궁리만 하고 있을겁니다. 후지를 옹호하는 몇몇 분들 금전을 수수하고 그러는건지, 아니면 개인적인 친분에 의해서 그러는건지 그도 아니면 멍청할 정도로 순진해서 그러는건지 모르겠으나 어이없는 사고로 돌아가신 분을 그들이 두번 죽이는 듯이 느껴져서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 간신히 가라앉았는데..또 열받네요.-_-
  • 내가 아니라서 가슴을 쓸어 내려야 하는건가.장사꾼들.....참 참
  • 허참... 이거 전세계적으로 불매 운동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 아...정말 이 사람들이 너무 교활한데요. 제 댓글 올리고 얼마되지도 않아서 바로 후지 게시판 확인했는데 금방 그 글이 없어졌네요. 캡쳐를 해놨어야 했는데... 저는 캡쳐를 못했지만 조회수 150정도 되니까 그 글을 읽으신 분들이 아마 또 있을겁니다.
  • 이거 이거 정말 불매운동감인데요....
  • 아 진짜 그러네요..아침에 있던 글이 없어졌네요. -____- 이게 뭐하는 짓거리인지..
  • 안타깝고 불쌍한 용마의 사촌누나입니다. 먼저 걱정해주시고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에 두 어번은 용마의 아이디로 들어와서 봅니다. 용마의 대한 글이 올라올때마다 동호회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체적으로 글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말 저희들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franthro 님 말씀 자제해주세요.
    금전수수라니요.
    그런 의심을 받을바에 글을 지우겠습니다.하지만 분명히 저도 같은 프레임을 구입한 당사자고
    지금도 타고있습니다...완치할수없는 불안감을 안고 말입니다.
    제가 글을 올린건 일이 이미 이렇게 되었으니 본사측과의 협안에서 우리가 받아야할 합당한 조치를 받도록 노력해 달라는 의미였습니다.
    05년식이라 조금은 안도할수있다는 말은 분명히 용접 외관상 04년식이랑 많이 다름을 발견하고 비로서야 어느정도 위안이 된다는 말을 분명히 적지 않았습니까.
    저도 동종의 자전거를 타고있는 직접적인 피해자입니다.
    매일밤 새벽까지 다음날 라이딩을 기대하며 걸래질을 하던 고인과같은 피해자란 말입니다.
    franthro 님은 후지자전거를 타시는지 모르겠으나 당사자인 후지가족들은 얼마나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에 쌓여있는지 아시는지요.
    같은 유저입장에서 위로에 도움이될 말 한마디 못해주실망정 "금품수수니 멍청한 순진성이니"그런말은 삼가해주시기바랍니다.
    쓰다보니 저도 흥분해서 길어졌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고인께서도 자신의 희생이 헛되지 않으실수있는 후속조치를 기다립니다.
  • 후지에 리콜 문제로 전화를 드렸으나 공지에 써있던 글처럼 확정이 아니라 말일쯤 돼야 알수 있답니다. 그러니 기다려 달라고 아니그럼 공지는 들끓는 여론을 일단 잠재우고 나중에 상황 봐가며 해준다 이말 입니까 ? 차라리 리콜 글이나 올리지 말던가....
  • 안타까운 일이 벌졌군요....
    차후라도 큰사고가 없도록 조속히 해결책이 나오길 바랍니다....
    .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예 맞습니다. 그분들도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겠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구입한 후지 아웃랜드 반품건으로 체인점에 전화를 걸었을때 들었던 말이 뭐였는지 아십니까? <그렇지 않아도 사고소식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머리가 아파 죽겠는데 아침부터 전화해갖고...> 운운하더군요. 아마 제대로 된 회사같았으면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는 말부터 나왔을겁니다. 님은 후지측에서(님의 표현에 따르면 후지가족) 받고 있는 스트레스는 그렇게 걱정이 되시고 앞으로 언제든지 나올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또 다른 제 2, 제 3의 사고의 잠재적 피해자들의 목숨은 안중에 없으신가요?
  • franthro님 후지가족이라함은 후지자전거를 이용하는 유저를 칭하는겁니다요~
    후지바이크 회사만을 칭하는건 아닙니다요~ ㅡ.,ㅡ
  • 님께서 제가 전에 올린 글에 쓴 댓글 그대로 올립니다. <후지바이크 요즘 예민한 상황입니다.
    이런시기에 관건과 다른 글을 올려 혼란을 극대화 시키는건 옮지못한 처사라 생각됩니다.
    저는 사고자전거와 같은기종의 후지자전거를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지금 이것은 님이 말씀하신 후지 바이크 유저분들을(님이 말씀하신 후지가족) 더 걱정해서가 아니라 후지바이크 회사를 더 염려해주시는 듯이 보이는데요.
  • 저 또한 후지사이트에 조속한 대책을 촉구하는 글을 올린바 있고 이글을 올리신 분의 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친분에 맘에 들지 않은 글을 올린분이 있다면 직접 그분의 글에 이의를 제기하십시오 사람마다 상황파악 능력이 다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식의 반응은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글을 지웠다는 분 교활해서 지울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엔 불쾌해서 지운거 같은데 이런 일에는 이성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동호인들의 논점을 흐트리지말고 공논을 모아 단결된 모습으로 적극대처하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제 생각엔 후지측에서 적극적인 대처를 해나갈꺼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일단 상황을 지켜보며 기다리고 합리적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후지뿐 아니라 타브렌드 판매자들도 이번일로 본이 되어지도록 필요하다고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왈바회원 여러분들과 가능하다면 피해자측과 적절한 대책을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우리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의 안전을 무사안일에서 지켜낼 수 있을 겁니다.
  • 자자 싸우지들 마시고 사소한 오해가 있었나봅니다. 저두..coral17님께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허나 글을 지우시지는 말았어야 하는 생각이 조금은 드는군요..그리고 저두 후지잔차를 타고 있지만 이번문제가 확실하게 매듭짓기 전까지는 절대로..절대로 후지를 옹호하는 말도 가급적 하지말고 추후 사태를 지켜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열쇠는 후지측에 달려있네요.ㅎㅎ 윗분 말씀처럼 공지도 확정이 아니라고 하니까요.
  • 후지... 반성을 한게 저정도 일까요? 과연... 후지고.. 구라치고.. 아주 아닌 거 같습니다 저 메이커는..
  • franthro님
    후지자전거를 타다 사람이 죽었다는데 자전거 칫수교환건으로 한 통화내용을 글올려 관건은 사고에 있는데 관건과다른 교환건에대한 말씀을 하시면 사고에대한 촛점은 흐려지지않습니까.
    사망사고의 촛점을 왜 자전거칫수교환 내용에서 찾으시려하는지 이해가 안되서 올린 댓글입니다.
  • coral17님. 그러니까 님의 말씀은 제가 전에 쓴 글이 촛점을 흐리는 글이기 때문에 그런 댓글을 달았다 그 말씀이지요? 님 말씀에는 동의합니다. 그 글을 올린 목적은 후지 서비스 정책의 문제점을 드러내기 위함인데 그 글에 댓글달아주신 분들은 엉뚱한 부분에만 집착하시더군요. 제가 전에 올린 글이 문제의 핵심을 바로 짚지 못했던 점은 지금 저도 깊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때 님이 달아주신 댓글을 아무리 여러번 읽어봐도 후지바이크가 지금 예민하니까 지금은 떠들지 말고 조용히 있자라는 의미로밖에는 읽혀지지 않더군요. <조용히 있는 것>이야말로 바로 그 분들이(후지측) 원하고, 바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지방 방송을 타지 않았어도 후지에서 프레임 교체니 뭐니 이런 공지를 내걸었으리라고 생각하세요?
  • 이제 알겠습니다. franthro님
    님도 저도 다 같이 후지자전거 타는 사람입니다.
    님이나 저나 이번사고에 큰피해자입니다.
    둘다 흥분되어있다는 말씀이죠...
    아까 제가 님이 쓰신 첫번째 댓글을 보고 상당히 불쾌해서 바로 후지사이트에가서 글 다 지우고 돌아와서는 여기에 댓글을 쓰고 완료를 누른사이에 님댓글과 제 댓글 사이에 여러댓글이 들어와 있더군요.
    그중엔 제가 후지관계인으로 생각하시고 교활히 생각하시는분도 있고 말입니다.
    님 댓글과 제 댓글사이에 걸린시간은 불과 몇분밖에 안되는데 말이지요.

    그러니 더이상 이런 오해섞인 논쟁으로 정력낭비말고 사고에대한 결과를 차분히 기다립시다.
    듣기로는 월요일이나 대만현지에서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간다고하고 희생자에대한 국과수 결과도 적지않은시간이 걸린다고 하니까 유의주시하고 지켜보록 합시다.

    만약에 적절한 조치가 나오지않을시에는 우리 다같이 힘모아 싸워야하지 않겠습니까.
  • franthro님의 글을. 다른곳에서도 오해하는듯한(?)글들을보았읍니다^^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조금씩 벼껴 이해하시는분들이 있지않나 생각이드네요.
    꼭칫수땜에교환을 목적으로 했던게 아닌것같은데....
    대충하시고....서로말은하지만~~언어소통이 안되는경우가많읍디다 ㅎㅎ
  • coral17님. 예민한 사안인만큼 저도 좀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님의 성함이나 아이디를 밝히지 않았던 것인데 님 스스로 밝혀버리셨으니 저도 더 이상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건강하십시오.
  • 저도 예전에 리뷰를 보고 그럴수가 있나 생각했었고 아들 자차도 후지를 구매하였고 저도
    후지잔차를 사러 샾에 들렸을때 관계자께 프레임 절단에 대해서 예기하던중 관계자분이 말씀하신
    기억이 납니다. " 일부러 잡아 띁기전에는 그렇게 될수 없다" 저도 기계를 전공하는 사람이어서
    사진처럼 동강날수 있을까하고 생각하며 세일기간 (05,10 )중에 아웃렌드 프로를 구매하여 사용하다가 절친한 사람에게 입문용으로 선물했는데 걱정이 앞섭니다.
    아직 입문이라 산에는 가지않고 날씨가 추워서 띠뜻한 봄이 되면 잔차를 많이 이용하리라 생각
    되는데 회수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 와.........진짜 넘하네.... 다행이십니다 큰사고나지않으신게.
  • 사촌누님되시는분의 글을 보니 눈물이 핑 도네요..
  • 후지 바이크 불매 안해도 안팔리겠죠?
    더 이상 한국 땅에서 후지 바이크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후지의 무책임함에 혀를 내두르며 더 이상 피해자가 없길 바랍니다.
    용마님도 좋은 곳에 가셔서 아무 한이 없도록 사건이 확실하게 처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후지 불매 -
  • 그런일이 있었군요. 좋게 생각하려 했는데, 아무래도 '후지'뿐만 아니라, '후지 코리아'도 혼좀 나야겠네요. 쩝...
  • 향후 후지의 이미지는 회복하기 힘들겠군요.
  • 저도 애지중지아끼며 fuji attair2 프레임04년식 타고있는사람입니다.
    리콜해준다는데 ............................
    저와같은 후지유저분들(스릴,아웃랜드,태호,썬크레스트,블릿)어떻게 하실계획이신지...
    리콜해준 신품을 계속사용하실맘이 있으신지..아님 새로운 타사메이커구입하실건지?
    리콜받아도 찝찝하고 그렇다고 그냥사용하기도 불안하고
    정말 어찌해야할지 난감하네요.
  • bngnam 님 오랫만에 뵙네요...
    저 아시죠?... 님 자전거사진보고 반해서 저두 후지타호 산사람요...반가워요^^
    04년식이라니 많이 불안하시겠네요.
    저는 05년식이지만 저또한 그렇습니다.
    일단은 후속발표를 기다리시고 프레임을 바꾸시죠.
    06년 신차도 05년식을 쓴다니까 지금까지 발표한대로 생각한다면 동급신모델로 바꿔준다면 프레임모델명이 동종 05년식이 될거같네요.
    저야머 바꿀조건이 안돼지만 님 불안하시면 꼭 바꾸시길 바랍니다.

    위에 댓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05년식에 안도한다고 글썼다가 된통 당했습니다.
    개인적인소견 한마디에 후지관계자로까지 오인받구요^^ㅎ

    아기는 잘크죠? ^^ 저희 아이도 잘 큽니다,,,화이팅요^^
  • 05년식 후지 아웃랜드인 저의 경우 제일 원하는 것은 반품이구요. 만일 끝까지 반품이 거부된다면 국과수의 발표를 기다려보구요. 그 다음으로는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05년식 프레임을 검증하는 것이구요. 만일 이런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막막하겠지요. 팔수도 없고 탈수도 없고. 프레임만 교체해야 하는건지...
    그리고 빼먹었는데 수사 결과에 따라서 합당한 조치가(보상이든 배상이든) 고인의 유족들에게 있어야겠지요.
  • 후지는 살인자전거라는 간판이 생겨 중고로도 팔 수 없도록 할려고 하나? 빨리 조전량 무차별 회수 조치를 취하지않고 뭘 꾸뭉거리는건지 원.
  • coral17 님 정말죄송합니다.
    제가 본의아니게 후지자전거 추천했다가 님에게 손해를끼친것같아서 정말죄송합니다.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위에서 한참 언쟁이 오가길레 님이신줄 몰랐습니다
    참고로 리플다시는분들 coral17님은 호해받으실만한 분이 아니니 흥분하지않으셨으면합니다.
    coral17님은 자전거 알아보시다가 저의자전거사진을보시고 근 하두달전에 입문하신분입니다.
    후지측옹호하시는분 절대아님니다.
    라이더분끼리 언쟁이 오가는모습은 상당히 보기않좋습니다.
    어떤자전거를타느냐보다 이럴때일수록 뭉쳐야...
    저도 첨엔 후지쪽 입장을 많이 생각했는데...그래서는 않된다는생각이 많이들었습니다.
    당장 내가 같은사고가난다면 ...휴...생각조차하기싫습니다.
    coral17님 정말 너무너무 죄송하구요,제가 어찌해야할바를 모르겠군요.
    뭐라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잘 자라고있습니다,말괄량이 첫째딸도 ,순딩이 둘째 아들도...
    건당하시구요,언제나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유지하시길 기원합니다.^^
  • bngnam 님...저 님 절대 원망안해요...제가 좋아서 산건데요머^^
    불안해도 씩씩하게 탈겁니다...헬멧쓰고 보호대도하고 ㅎㅎ;;
    제가 괜히 인사했네요... 심려만 끼치게 됬네요^^

    아~ 둘째가 있으셨군요?
    저는 아직 둘째 소식이 없답니다...이제 갖 세돌넘은 딸같은 아들 하나예요^^
    요즘 한참 유치원을 보내야하나 어쩌나 고민중입니다^^

    간간히 여기 왈바에서 보면 인사드릴께요...
    다시말씀드리지만 절대 저한테 미안해마세요..절대요^^

    그럼 우리같이 어떤발표가 나올지 지켜봐요...동지가 되었네요^^ㅎㅎㅎ

  • 아,네,그러시죠. 왈바에서 친구가생겨 저도 좋습니다.^^
    저희딸은 아들같은 딸입니다.2003년생이구요,올해 4살인데 저희아인
    유치원은 아직 생각안하고있습니다.
    놀이방이면 모를까...
    그래도 아들하고 딸은 또 다르니까...
    대신 홈스쿨은 일주일에 2가지씩합니다. 제가 많이벌어야죠.
    아이키우는 입장에서 공감할수있는분이 있으니 참 좋습니다.
    자전거문제는 그래도 미안하고 죄송한건 가시질않습니다.
    저조차도 후지프레임에대한 배신감을 느끼는데...
    저도 님을 만나 반갑습니다.먼저 아는척해주시고,전 몰랐는데.
    건강하시구요,그럼...
  • 저는 2004년 5월에 부산에 내려왔습니다. 제 개인정보를 보니까 2004년 6월 30일에 왈바 가입으로 되어있는데 부산 내려오고 한달 정도 지나 왈바에 가입한 셈이지요. 그 동안 글은 별로 많이 올리지 않았지만 철티비를 타고 주말마다 광안리에 가서 바다 내음을 맡았고 역시 그 철티비로 해운대까지도 몇번은 가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6월이면 다시 서울로 가는데 그냥 기차나 고속버스로 가지않고 mtb로 한번 가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르고 고른 끝에 선택한 것이 후지 아웃랜드인데 사자마자 이런 사고가 생겨서 더 놀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 2년동안 철티비로 부산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았는데 바로 그 해운대에서 사고를 당하셨다니 더 쉽게 감정이입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뜩이나 예민한 체질인데 더 예민해져있구요. coral17님께는 다시 한번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빨리 마음놓고 후지 자전거를 탈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고 이런 사건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자전거 및 mtb 이용자가 더욱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 불안하시면 프레임 바꿔서 씩씩하게 타세요... 생명에 지장주는걸 어떻게 타요???
    처자식 생각하시면 더더욱,,,, 요즘 우리 국민입맛이 제일 까다롭죠?? 엘파마 밀어줄까?
  • 네.충고 (조언)감사합니다.
    엘파마는 스칸디움과 익스트림 두가지를 직접 만져봐았는데
    개인적으로 스칸디움에 더 맘이가더군요,내구성은 제가 전문가가아닌이상 모르겠고
    유저분들도 상당하시고 또 지접들어본소감은 충격(?)적으로 가볍고 소프트하더군요.
  • 드디어 bngnam 님 마지막 프레임교체 단계까지 가셨군요^^
    mtb묻고답하기에 보니까 부품을 하나하나 바꾸셨던데 마지막 결정타를 날리시는군요^^
    부디 멋진 신차가 탄생하는 그날이 빨리오시길 바랍니다...
    그날이 진득이같은 불안감으로부터 해방되는 날이겠죠^^ㅎㅎㅎ
  • 04년 후지 타호를 타는데요. 앞으로의 문제가 더욱 크군요. 벌써 2건이나 큰 사고가 있었으니 저의 잔차의 프레임을 바꾸지 않는 이상 안심하고 타긴 힘들 것 같습니다. 저희들은 모두가 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특별히 산악자전거를 사랑하죠. 자신의 소중한 시간과 열정, 돈을 투자하여서 산악자전거를 구입하여 주말이건 휴일이건 무조건 잔차를 탑니다. 저희에게 자전거는 자신의 분신이죠. 앞으로 책임있는 분들의 적합하고도 합리적인 대책과 근본적인 문제해결의 방법을 모색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아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또한 다시는 이러한 불쌍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합시다. 특별히 미국에서는 지금까지 딱 1건의 사망사고가 있었는데요, 험한지형에서 한명의 여성라이더가 시속100키로 정도로 내려오다가 넘어져서 땅에 머리를 부딛혀서 사망한 사건외에는 산악자전거의 사망사건이 없었다고합니다. 이사건을 미국인에게 이야기해보니까, 정말 어처구니 없어하더군요. 산에서 타던것도 아니고, 심하게 다운힐도 한것도 아니고, 그냥 타고 가다가 길에서 프레임이 깨졌다고한다면 누가 믿겠습니까.. 이번사건을 통하여서 다시는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저희들이 노력합시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프레임교체...아직 결정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기분좋게 바꾸는것이 아니라...
    좀더 지켜보구요,후지쪽에서 답변이있겠죠!!!
  • 이 MTB 판이라는 것이 알면 알수록 정말 흥미롭군요. 서울에서 저를 도맡아놓고 상담했던 기사분이 바로 부산 체인점에서 일하시다가 서울로 올라간 분인듯 해요. 게시판을 천천히 읽어보다가 알게 된 것인데 동명이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성함이 같네요. 그러니 본사와 체인점끼리 호흡이 얼마나 잘 맞을까요. 결국 이 모든 것이 서로서로 얽히고 섥혀있다는...본사와 체인점, 샾과 동호회, 수입 딜러들과 일반샾들... 저같은 사람들, 말그대로 그냥 자전거가 좋아서 탈뿐인 일반 mtb 이용자들은 설자리가 없네요.
  • 너무비관적으로생각지 맙시다. 이땅에 이분야.참좁더군요.
    눈앞에 이익에 급급하다가는 설자리까지잃은 경우가 생길수도있읍니다.
    이번 사태 ..나아가 비슷한 불상사는 다시는일어나지 않아야 되는 걸로 ,그쪽애서 인식해야
    되겠읍니다.
    구멍가계같은 수준이 아니니..자기네들도 대책이 있겠지요. 기다려봅시다.
  • 참 안타깝습니다...
  • 라이더들의 단합된 힘이, 이번일을 해결할 가장 큰 힘입니다
  • 저는 현재 후지 썬크레스트를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저도 몇개월전에 저의 집사람이 타는 접이식 자전거 다* 제트스** 모델의 접는 부분의 용접 부분이
    이번 후지 경우와 같이 깨끗이 잘려 나갔습니다....

    구입처인 한*엠티비에서 전액 환불해주엇답니다....
    공교롭게도 제가 타는 엠티비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군요....
    프레임을 바꿔준다는데... 보강된 프레임이라고 해서 괜찮을런지 걱정이 앞서는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다시는 이런 불상사가 발생되지 않게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러한 프레임을 제작한 곳에서 만드는 프레임을 사용한 엠티비는 절대 사지 않도록하고
    (후지 외에 타사 프레임도 만든다는 설이 잇더군요... 다* 자전거도 이곳에서 만든것이 아닌지 궁금하네요....) 후지 측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길 촉구하는 것이 고인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됩니다
  • 중요한건 일반 자전거처럼 도로 주행하다가 갑자기 프레임이 절단 되었다는것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정보를 수집해바도 이런경우는 처음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지가 처음이구요. 04년 프레임은 일반도로 주행하다가 절단되었는데...
    05년 또는 다른 년도의 프레임은 산에서 타다가 절단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저도 05년 타호를 타고있습니다. 지금은 두 딸생각해서 잠시 잔차를 타고있지 않습니다.
    어서 서로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번 소식 듣고 자전거 타기가 두려웠습니다. 저도 04년도 선크레스트를 세컨으로 탔었는데
    저번에 중고로 팔려고 올리려다 그만둔걸 정말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괜히 후지말고 다른 자전거 타기도 겁이 나네요 후지를 여러 지인들께 추천한 사람인데
    정말 좋게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잔차 불안해서 못타겠다.일주일 됐다.
    교환 되는냐?
    안된다. 2005년은 하등 관계가 없는 모델이다.
    불안하다
    그럼 헬멧이나 다른 용품이라도 안돼 겠느냐?
    그것도 안된다."

    진작이 toto2244님의 충고를 받아 들였다면 이런 쓸데없는 고생은 없었을 것을 후회 막심입니다.
    후지에 갔었을때 맨 처음 질문한것 이것이엇씁니다.
    왈바에서 프래임 절단 난거 봤다
    이거 문제 있는 거 아니냐?
    오토바이하고 충돌해서 절단 않나는게 자전거냐? 되문습니다.
    그런가?
    그리고 이런 말을 했습니다.
    그 사람 돈을 요구하더라 우리가 프래임 새거로 바꾸어주고 싹 고쳐 준데도 돈을 달라고 해서 무시 해 버렸다.
    제 기억으로는 놀러온 불광동 직원으로 기억하고 있씁니다.(제가 간곳은 용산점이었구요)
    그 말에 toto2244님을 껀수를 바라는 파렴치한 사람으로 인식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 프래임의 안전에 대한 생각은 저 멀리 가버리고 아웃랜드 프로를 구입
    이틀 뒤에 사망 사고를 접했습니다.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다시한번 toto2244님을 잠시나마 파렴치한으로 생각한 점을 사죄 드립니다.
    그 댓가를 톡톡히 지금 받고 있씁니다.
  • 위에 쓰신 댓글중에서 교환이 안된다면 헬맷이나 다른 용품이라도 안되느냐라고 물어보신 것이 그런 물건들을 무료로 줄 것을 요구했다는 의미라면 그건 좀 부적절했다고 저는 생각되네요. 지금 회사측 사람들은 아마 소비자들이 자기네 회사를 망치는 악마같은 존재로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사망 사고를 기화로 온갖 부당한 요구를 자기네들에게 다 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구요. 저같은 경우에 어떻게 해서든 반품을 관철시키려고 인터넷 사양에는 카세트(스프라켓)이 sram으로 나와있으나 실제로는 suntour인 것을 문제삼았는데 그 해당 부분을 전화받은 기사가 자비로 갈아주면 주었지 반품은 안된다고 끝까지 버티더군요. 이것은 회사입장을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 지금 공지에 올린 04년 프레임을 최신 프레임으로 교체하는 것만 해도 회사측에는 엄청난 손실인데 모든 프레임의 리콜은 회사 문닫으라는 소리나 마찬가지니 어떻게 해서든지 문제가 더 확산되는 것을 막고 04년 프레임의 교체로 한정해서 끝맺음을 하려는거겠지요. 물론 이것도 어떻게 실행이 되는가 지켜봐야하겠습니다만...문제의 핵심은 04년식 프레임이 왜 부러졌는가 하는 문제와 그 외의 프레임은 믿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이지 그 외의 요구를 한다는 것은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sram으로 부품 갈아주면 되겠느냐고 했을때 싫다고 했습니다. 제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그게 아니라 반품이었으니까요.

    앞으로 제가 주목하고 있는 것은 과연 사고원인이 단순한 용접불량이나 프레임의 구조적 결함인지...아니면 원가절감을 목적으로 뭔가 무리하게 부품이나 원료의 재질을 낮췄기 때문인지 이것이 수사에서 밝혀졌으면 합니다만... 과연 밝혀질까요?
  • 제가 쓴 글에 무료로 달라는 그런 도둑놈 심뽀가 있는 것 처럼 비추었나요?
    글 재주가 없어 그렇게 이해 되셨다니 송구합니다.
    돈으로 환불해 주시기 어려우면 대신 용품으로라도 바꾸어 가고 싶다고 했습니다.
    자전거자체에는 이미 신뢰가 떨어져서 다른 자전거로 바꾸어 준다해도 마찮가지라서
  • 욕나오고있음...내가 산 후지 자전거만 2대...
    ..
    .
    .
    방금 욕나왔음...
  • dyoon26님. 문장이 약간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그렇게 읽힐 수도 있기에 말씀드린 것인데 제가 의미를 잘못 읽었군요. 제가 오히려 송구합니다. 저 역시 후지자전거에 대한 신뢰를 완전히 상실했기에 반품을 하고자 했던 것인데 뜻대로 안되어 지금 무척 피곤한 상황이네요. 정말이지 이 문제때문에 너무 골치가 아픕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후지 본사앞에서 햄머로 자전거 깨부수는 이벤트라도 벌이고 자전거 하나 새로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 관리자님 이 글을 맨앞 공지쪽으로 당길수는 없는걸까요? 저도 후지유저입니다만 요즘들어 후회 막심합니다. 어쩌다가 후지잔차를 사게 되었는지? 정신적인 스트레스 엄청 받습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님 공지쪽에 "후지잔차 사고 당사자" 라고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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