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일을 핑계로 한 동안 자전거를 안타다 슬슬 운동을 시작해야겠다는 맘에 최근에 자전거
를 타고 출퇴근을 하다보니 오른쪽 외측 무릎에 통증이와 계단오르내리는 것도 힘들고 자전
거도 못타고 짜증이 나던차에 알아보던 중 피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네요..그래서 싯포스
트를 약2cm정도 높이고 저단기어로 슬금슬금 타다보니 어느정도 통증은 가시고 해서 피팅
의 중요성을 인식한바... 이기회에 분당에 있는 빅스에서 운영하는 샾에가서 피팅을 정확히
한번 받아보고자 오늘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느낀점은 부품업그레이드에 신경쓰는것 보
다 피팅한번 받아보는게 순서일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페달링부터 올바른자세등 2시간
반가량 피팅 테크니션에게 상세하게 처방을 받은결과 싯포스트는 2cm올렸는데 2cm더올라
갔다는거... 안장은 앞으로 끝까지 땡겨지고 신발에 클릿이 앞으로 조정되고, 핸들바높이는
다행히 탈라스샥이라 망정이지...(조립할때 샾사장이 스티어튜브를 개념없이 자른턱에) 트
레블을 130까지 올리고도 2cm가 모자라네요.. 스템도 100에서 90으로 조정...지금껏 타고
다녔던 지오메트리와 완전히 틀려지더군요... 집에 돌아와 30키로 정도 라이딩한 결과(장거
리를 탄건 아니지만) 무릎도 안아프고 허리며 어깨등 예전과는 틀리게 몸에 부담이 없네
요...일단 무릎이 안아프니 기분좋고 내몸에 맞춘 자전거라 생각하니 더욱 애착이 가더군
요...앞으로 더욱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세요...^^
를 타고 출퇴근을 하다보니 오른쪽 외측 무릎에 통증이와 계단오르내리는 것도 힘들고 자전
거도 못타고 짜증이 나던차에 알아보던 중 피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네요..그래서 싯포스
트를 약2cm정도 높이고 저단기어로 슬금슬금 타다보니 어느정도 통증은 가시고 해서 피팅
의 중요성을 인식한바... 이기회에 분당에 있는 빅스에서 운영하는 샾에가서 피팅을 정확히
한번 받아보고자 오늘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느낀점은 부품업그레이드에 신경쓰는것 보
다 피팅한번 받아보는게 순서일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페달링부터 올바른자세등 2시간
반가량 피팅 테크니션에게 상세하게 처방을 받은결과 싯포스트는 2cm올렸는데 2cm더올라
갔다는거... 안장은 앞으로 끝까지 땡겨지고 신발에 클릿이 앞으로 조정되고, 핸들바높이는
다행히 탈라스샥이라 망정이지...(조립할때 샾사장이 스티어튜브를 개념없이 자른턱에) 트
레블을 130까지 올리고도 2cm가 모자라네요.. 스템도 100에서 90으로 조정...지금껏 타고
다녔던 지오메트리와 완전히 틀려지더군요... 집에 돌아와 30키로 정도 라이딩한 결과(장거
리를 탄건 아니지만) 무릎도 안아프고 허리며 어깨등 예전과는 틀리게 몸에 부담이 없네
요...일단 무릎이 안아프니 기분좋고 내몸에 맞춘 자전거라 생각하니 더욱 애착이 가더군
요...앞으로 더욱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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