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먼저, 이번 문제로 인하여 불편함을 겪으신 모먼트 라이더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많은 댓글을 통해 다양하고 좋은 정보와 고견을 남겨주신 동호인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제의 프레임은 지난 주 빅스코리아 본사에 접수되어, 디지털 측각계 및 덴트의
외견상 판단 등으로 워런티처리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문제의 덴트가
어떠한 상황이나 충격에 의한 것인지 확인되지 않았던 이유로, 단순히 프레임
자체적으로 그와 같은 튜빙의 꺾임 현상이나 덴트가 가능 한 지를 확인하는 정도에
머물렀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난 주말 물통케이지와 물통의 간섭에 의한
문제점이 발견되어 고객분으로 부터 그에 관한 클레임과 동영상 자료를 받았으며
빅스코리아 역시 해당 동영상과 사진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본 자료에 첨부한 파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저희측에서 테스트한
다른 다양한 물통케이지 (미노우라 일반, 미노우라 듀라케이지, 엘파마, 탁스 타오)에서는
문제를 야기시킨 해당 물통케이지와는 달리 리어샥의 클리어런스가 확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지하시다 시피, 시중에서 유통되고 새롭게 출시되는 다양한
악세사리 류의 호환 여부를 일일이 파악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희 역시 그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예상을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서는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과 더불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라이더분들의
이해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어 모먼트 뿐만 아니라 리어 트래블을 지닌 풀서스펜션 프레임 중
'작은 사이즈', '리어샥에 리저버가 돌출된 방식, '전형적인 4-Bar 타입의 서스펜션' 방식을
지닌 프레임을 사용하시는 라이더분들께 '리어샥과 물통케이지와의 간섭문제'에 대하여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앞으로는 저희 역시 프레임 출고시 그와 같은 부분을 판매자와
소비자분들께 주의를 부탁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한 파일과 같은 자체 테스트와, 양일에 걸쳐 많은 동호인 분들께서 올려주신
댓글과 정보를 토대로 빅스코리아에서는 워런티 처리 결과에 대하여 재차 동일한 입장을
확인하였으며, 이미 당사자분께는 지난 주 처음 워런티를 접수받았을 때 말씀드린 바와 같이
Crash Replacement 처리를 약속드린 상태입니다. (엘스워스 본사와의 협의 하에
국내 수입원과 중간 소매상의 마진 없이, 엘스워스 모델중 원하시는 프레임을 재구매
하실 수 있는 보상판매 프로그램)
다시한번 많은 동호인 분들의 관심과 진심어린 충고에 감사드리며,
저희 측 입장을 대변하는 듯한 댓글로 본의 아니게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보다 원활한 처리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 즐기시길 바랍니다.
*****************************************************************************************
참고로, 해당 물통케이지 구멍은 스탠다드 규격이며,
프레임 제작시 위치 선정은 리어샥과의 간섭 문제나, 물통의 주입가능 여부에 따라
정해집니다. 실제 모먼트 스몰 사이즈 프레임의 경우 볼트의 위치가 리어샥의
클리어런스를 좀더 확보하기 위하여 위쪽으로 이동할 경우, 물통의 삽입이 불가능하며
더 내려갈 경우 클리어런스의 확보가 어려워짐으로 해당 위치에 디자인되었만들어졌다는
회신을 엘스워스 측으로부터 받았습니다.
먼저, 이번 문제로 인하여 불편함을 겪으신 모먼트 라이더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많은 댓글을 통해 다양하고 좋은 정보와 고견을 남겨주신 동호인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제의 프레임은 지난 주 빅스코리아 본사에 접수되어, 디지털 측각계 및 덴트의
외견상 판단 등으로 워런티처리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문제의 덴트가
어떠한 상황이나 충격에 의한 것인지 확인되지 않았던 이유로, 단순히 프레임
자체적으로 그와 같은 튜빙의 꺾임 현상이나 덴트가 가능 한 지를 확인하는 정도에
머물렀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난 주말 물통케이지와 물통의 간섭에 의한
문제점이 발견되어 고객분으로 부터 그에 관한 클레임과 동영상 자료를 받았으며
빅스코리아 역시 해당 동영상과 사진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본 자료에 첨부한 파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저희측에서 테스트한
다른 다양한 물통케이지 (미노우라 일반, 미노우라 듀라케이지, 엘파마, 탁스 타오)에서는
문제를 야기시킨 해당 물통케이지와는 달리 리어샥의 클리어런스가 확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지하시다 시피, 시중에서 유통되고 새롭게 출시되는 다양한
악세사리 류의 호환 여부를 일일이 파악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희 역시 그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예상을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서는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과 더불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라이더분들의
이해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어 모먼트 뿐만 아니라 리어 트래블을 지닌 풀서스펜션 프레임 중
'작은 사이즈', '리어샥에 리저버가 돌출된 방식, '전형적인 4-Bar 타입의 서스펜션' 방식을
지닌 프레임을 사용하시는 라이더분들께 '리어샥과 물통케이지와의 간섭문제'에 대하여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앞으로는 저희 역시 프레임 출고시 그와 같은 부분을 판매자와
소비자분들께 주의를 부탁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한 파일과 같은 자체 테스트와, 양일에 걸쳐 많은 동호인 분들께서 올려주신
댓글과 정보를 토대로 빅스코리아에서는 워런티 처리 결과에 대하여 재차 동일한 입장을
확인하였으며, 이미 당사자분께는 지난 주 처음 워런티를 접수받았을 때 말씀드린 바와 같이
Crash Replacement 처리를 약속드린 상태입니다. (엘스워스 본사와의 협의 하에
국내 수입원과 중간 소매상의 마진 없이, 엘스워스 모델중 원하시는 프레임을 재구매
하실 수 있는 보상판매 프로그램)
다시한번 많은 동호인 분들의 관심과 진심어린 충고에 감사드리며,
저희 측 입장을 대변하는 듯한 댓글로 본의 아니게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보다 원활한 처리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 즐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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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해당 물통케이지 구멍은 스탠다드 규격이며,
프레임 제작시 위치 선정은 리어샥과의 간섭 문제나, 물통의 주입가능 여부에 따라
정해집니다. 실제 모먼트 스몰 사이즈 프레임의 경우 볼트의 위치가 리어샥의
클리어런스를 좀더 확보하기 위하여 위쪽으로 이동할 경우, 물통의 삽입이 불가능하며
더 내려갈 경우 클리어런스의 확보가 어려워짐으로 해당 위치에 디자인되었만들어졌다는
회신을 엘스워스 측으로부터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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