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회사의 앞날이 번창하길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일반인들의 생활 자전거
에 장착하면 매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만 문제는 가격이겠지요. ABS브레
이크의 성능은 자동차나 모터싸이클을 통해 이미 확인되었지만 속도에 따라 브
레이크를 잡아주는 횟수를 조절하는 인공지능형 ABS는 가격이 매우 비싼편이
지요. 자건거 가격보다 오히려 더 비싸질 수 있지 않을까요?
산악용에 장착할 경우 값은 차치하고라도 우선 무게가 궁금하구요, 또 실제 내
리막 다운힐에서 "과연 ABS를 쓰겠는가?" 하는 겁니다. 웬만한 산악자전거 매
니아들은 일반인에 비해 매우 수준높은 라이딩 기술을 구사하는데 오히려 ABS
를 쓰면 "스키딩 턴이나 미끌림을 이용한 내리막타기" 등의 기술을 구사하기 어
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자동차의 오프로드 랠리를 보면 급회
전코스 등에서 선수들은 ABS브레이크가 아닌 일반 브레이크(주차용)를 이용
해서 코너를 빠져나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왕 생산해서 보급하실거면 이러한 사항-물론 충분한 사전조사를 하셨겠지
만 - 을 잘 고려하셔서 많은 라이더들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회사의 앞
날에 좋은일이 많기를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일반인들의 생활 자전거
에 장착하면 매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만 문제는 가격이겠지요. ABS브레
이크의 성능은 자동차나 모터싸이클을 통해 이미 확인되었지만 속도에 따라 브
레이크를 잡아주는 횟수를 조절하는 인공지능형 ABS는 가격이 매우 비싼편이
지요. 자건거 가격보다 오히려 더 비싸질 수 있지 않을까요?
산악용에 장착할 경우 값은 차치하고라도 우선 무게가 궁금하구요, 또 실제 내
리막 다운힐에서 "과연 ABS를 쓰겠는가?" 하는 겁니다. 웬만한 산악자전거 매
니아들은 일반인에 비해 매우 수준높은 라이딩 기술을 구사하는데 오히려 ABS
를 쓰면 "스키딩 턴이나 미끌림을 이용한 내리막타기" 등의 기술을 구사하기 어
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자동차의 오프로드 랠리를 보면 급회
전코스 등에서 선수들은 ABS브레이크가 아닌 일반 브레이크(주차용)를 이용
해서 코너를 빠져나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왕 생산해서 보급하실거면 이러한 사항-물론 충분한 사전조사를 하셨겠지
만 - 을 잘 고려하셔서 많은 라이더들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회사의 앞
날에 좋은일이 많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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