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하신 분의 이야기의 맥은 시비를 가리는자는것이 아닌듯..
명시화된 규칙이나 명확한 책임소재를 따지기 이전에 판사람은 판사람 나름대로의 도의적인 책임을 실질적인 보상이 아니더라도 가져줘야 한다는것이죠. 문제를 같이 해결하려는 최소한의 노력이 아쉽다는거죠.
저는 이야기를 이렇게 이해했어요.....
짱돌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자전거를 새로사면 사용자 용법이 나오고 그에 따른 서비스의 약관이
: 따라나옵니다
: 그곳에 써있기를 프레임의 워런티는 처음구매자에 한한다는 조항이
: 대부분의 자전거 제작사의 글이 써있읍니다(즉 중고를 구입한사람에게는 사후서비스는 부품만 하여주는것으로 알고있읍니다)
: 즉 원본의 영수증과 문제의 제품을 가지고 그원본의 영수증의 원주인에게 만 에프터서비스 를 하여줍니다
:
: 왜냐하면 제품의 제작상문제가 아닌 사용자의 잘못으로 제품이 손상되었을경우 제작사는 워런티를 하여주지않읍니다
: 그러면 사용자는 더이상 사용할수가 없을 것이고 그것을
: 아주싼가격에 타인에게 판매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 그러면 제삼자는 아주 헐값에 그것을 구입하여 또다시 시도가 되고
: 경우에 따라 운좋게 새것을 받게되지요.
:
: 이경우 원래의 제작사에 워런티를 요청할경우 제작사는 손해를 보겠지요
: 아래의 케낸데일 경우 프래임 새것의 가격은 ??
: 아마도 그가격은 귀하께서 지불하신 중고가격과 같을것입나다
:
: 그럼 이경우는 어찌된것인가 물을것입니다
:
: 아마도 이경우 귀하께서 워런티를 요구한 그샾에서 귀하가 처음구매자였다고 소위 하얀거짓말을 하여 워런티를 요구하였을것입니다
:
: 이경우 한스는 원칙을 지킨셈이되었고
: 또다른 샾은 문제의 해결에 고객입장에서 약간의 방법을 쓰신것 같읍니다.
: 세상에는 모든일에 여유가 있어서 우리는 그것을 가끔 이용하지요
: 그리고 그것을 위하여 급행료금도 낼때가 있고
: 그러나 원칙을 한번쯤 고수했다고.
: 그것으로인하여 글쓰신분이 불이익?을 보았다고 지탄을 한다면
: 이런것은 글세 , 상점을 하시는분에게도 고객에게도 장래를 위하여
: 삼가하는것이 좋을것 같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
: 이건에 관하여선 이선에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끝났으면 합니다.
:
: 저의 글이 글쓰신분에게 불쾌하셨다면 양해하여주십시요
: 저의 생각은 이곳 왈바는 원칙이 있는곳 공정한곳 특히 최근들어
: 일부 샆들의 불평이 많은바 , 우리도 중립적 입장에서 잘잘못을
: 판단해야 하지않을까 하는생각에서 한자써보았읍니다.
:
:
: 성우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안녕하십니까?...
: : 레이븐 뿌셔먹었던 놈(?) 입니다.
: : 이제야 겨우 모든것이 정리 되었습니다.
: : 모든 수리를 마쳤고요-,-.
: : 그동안 들었던 비용이 만만치 않군요-,-.
: : 먼저 말씀 드리지만..아래의 글은 비방의 글이 아니라, 모든 사실만을
: : 적었습니다....그럼......
: : 이제는 거의 두달이 되었군요
: : 아시다시피~
: : 한스에서 중고로 레이븐을 샀어요
: : 프레임은 어느 개인분의 것을 구입하고, 나머지 부품은 모두 한스에서
: : 구입했습니다.
: : 그후~어이없게 그저 옆으로 넘어져 카본프레임이 두동강 나고-,-
: : 한스와 이야기를 했죠(사후처리에 관하여)
: : 한스에서 말하기를 미국본사에서 교환같은건 않해준다고-,-
: : 저는 그것이 사실인줄알고-,-
: : 그러나 혹시나 하는마음에 이곳 저곳을 알아보고 결국
: : 산바다 라는 공식딜러 분들께 부탁해서 운송경비만 들여서
: : 프레임을 교환 받았습니다.
: : 그리고 한스는 사고후 프레임의 교환에서 발생되는 어느정도의
: : 경비를 부담해 주겠다고 했던 약속은 까맣게 잊고...없었던 이야기
: : 처럼-,-....
: : 제가 모든 경비를 지불했죠....
: : 프레임은 한스가 판것이 아니라 개인이 팔았고...부품만 팔았으니
: : 한스는 책임없다는 식으로...
: : 그러나......................................................
: : 그 프레임에 한스에서 달아준 부품을 달고.....그래서
: : 한스가 이익을 보았다면..........그럼 한스는 아무런 책임이 없는가??
: : 그건 그렇다치고 뭐 프레임이야 교환했으니....-,-
: : 몇일전 헤드샥도 이상해서 산바다에 맡겼죠^^
: : 역시 그곳의 메카닉(기술자 분)께서 하시기를 전에 타시던 분이
: : 너무 과격하개 타서 헤드샥도 이상하군요-,-
: : 하시더군요-,-.이런 뭐하나 제대로 되있는게 없군-,-
: : 오일이 줄줄~샙니다...
: : 구입한지 1년 되었다는것이 샥 오일이 막 새가지고~띠발~
: : 한스에서 물건 팔때는 그렇게 자화자찬 하더니....
: : 아무런 하자없다....완벽한 물건이다.이렇더니....
: : 프레임에 관련된건 거의 모든곳을 교환또는 수리를 하는군요
: : 뭐~ 중고라 어느정도의 수리정도는 각오를했죠/(중고니까)
: : 그러나 이건 너무하군요
: : 샥에서 오일이 샐때 한스에 가져가보니.이건 카트리지를
: : 갈아야 한다나????-------40만원.............
: : 저는 그말을 믿지않았고 다시 산바다에 문의 했더니.
: : 2만원에 처리 오케이~~~~
: : 한스는 수리 부품이 없어서 그렇답니다.....
: : 도데체 산바다는 돈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길레...
: : 무조건 교환(?),아니면 새로 사든지.........................
: : 분명 이 잔전거로 이익을 보았던 한스에서는 단 100원의 지원도
: : 없었습니다...수리해 주려는 노력도 개뿔도 없었고.................
: : 전에느 산바다에서 교환받은 프레임을 가지고 나머지 부품이 있던
: : 한스에서 그냥 부품을 주세요 했더니.....................
: : 한스마음대로 조립해놓고................공임비 를 달라고.......
: : 누가 조립해달라고 했나?????????........그다음 하는 소리가
: : 저희도 먹고 살아야죠^^..................지랄하네.....
: : 생각하면 할수록 정말 괴씸한 매장 입니다..
: : 알고보니 산바다와 한스는 않좋은 관계이지요.............
: : 제가 산바다에 갈때 한스는 절대로 한스에서 산물건이라고
: : 말하지 말라고......
: : 이해는 했습니다.....공식딜러와의 관계는 직접 사오시는 그런 매장이
: : 사이가 않좋을수 있죠...........
: : 그러나 한스는 거기에 그치지않고.......
: : 산바다를 상당히 않좋게 이야기 하더군요...
: : 교환같은건 없고 프레임 교환해봤자.......새 프레임을 값을 거의다 받는다고..................그러나 분명히 그러히 않았고.....
: : 오히려 산바다 에서는 포기 하다시피한 제 자전거를 위해서
: : 노력을 해 주셨습니다......................
: : 한스는 계속 그 프레임은 포기하고 또 중고를 소개해 주겟다는
: : 말만.........................................
: : 그런기분 아세요.
: : 믿던 도끼(?)에 발등 찍히는..............................................
: : 처음에 한스에 갔었을때의 그 모든 친절함은 모두 가식 이었다
: : 라고밖에 생각이 들지않는군요......
: : 위의 글은 한치의 거짓도 없구요........
: : 한스에 가라....가지 마라......이렇게 말씀 드릴 수는 없군요
: : 그곳의 사업에 방해를 할 수는 없지만...........
: : 그러나 기분 같아서느 소비자 고발센터에 확~~~~~
: : 고발하고 싶습니다....
: : 자전거를 사랑하는 매장이 아닙니다 단언하건데.........
: : 만약 돈이 없는 사람 이라면 그곳은 들어가지도 마세요...
: : 저는 이번 사건으로 너무도 자전거 매장에 대해서 실망을했고......
: : 다시는 그런곳은 가고싶지 않습니다....
: :
:
명시화된 규칙이나 명확한 책임소재를 따지기 이전에 판사람은 판사람 나름대로의 도의적인 책임을 실질적인 보상이 아니더라도 가져줘야 한다는것이죠. 문제를 같이 해결하려는 최소한의 노력이 아쉽다는거죠.
저는 이야기를 이렇게 이해했어요.....
짱돌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자전거를 새로사면 사용자 용법이 나오고 그에 따른 서비스의 약관이
: 따라나옵니다
: 그곳에 써있기를 프레임의 워런티는 처음구매자에 한한다는 조항이
: 대부분의 자전거 제작사의 글이 써있읍니다(즉 중고를 구입한사람에게는 사후서비스는 부품만 하여주는것으로 알고있읍니다)
: 즉 원본의 영수증과 문제의 제품을 가지고 그원본의 영수증의 원주인에게 만 에프터서비스 를 하여줍니다
:
: 왜냐하면 제품의 제작상문제가 아닌 사용자의 잘못으로 제품이 손상되었을경우 제작사는 워런티를 하여주지않읍니다
: 그러면 사용자는 더이상 사용할수가 없을 것이고 그것을
: 아주싼가격에 타인에게 판매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 그러면 제삼자는 아주 헐값에 그것을 구입하여 또다시 시도가 되고
: 경우에 따라 운좋게 새것을 받게되지요.
:
: 이경우 원래의 제작사에 워런티를 요청할경우 제작사는 손해를 보겠지요
: 아래의 케낸데일 경우 프래임 새것의 가격은 ??
: 아마도 그가격은 귀하께서 지불하신 중고가격과 같을것입나다
:
: 그럼 이경우는 어찌된것인가 물을것입니다
:
: 아마도 이경우 귀하께서 워런티를 요구한 그샾에서 귀하가 처음구매자였다고 소위 하얀거짓말을 하여 워런티를 요구하였을것입니다
:
: 이경우 한스는 원칙을 지킨셈이되었고
: 또다른 샾은 문제의 해결에 고객입장에서 약간의 방법을 쓰신것 같읍니다.
: 세상에는 모든일에 여유가 있어서 우리는 그것을 가끔 이용하지요
: 그리고 그것을 위하여 급행료금도 낼때가 있고
: 그러나 원칙을 한번쯤 고수했다고.
: 그것으로인하여 글쓰신분이 불이익?을 보았다고 지탄을 한다면
: 이런것은 글세 , 상점을 하시는분에게도 고객에게도 장래를 위하여
: 삼가하는것이 좋을것 같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
: 이건에 관하여선 이선에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끝났으면 합니다.
:
: 저의 글이 글쓰신분에게 불쾌하셨다면 양해하여주십시요
: 저의 생각은 이곳 왈바는 원칙이 있는곳 공정한곳 특히 최근들어
: 일부 샆들의 불평이 많은바 , 우리도 중립적 입장에서 잘잘못을
: 판단해야 하지않을까 하는생각에서 한자써보았읍니다.
:
:
: 성우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안녕하십니까?...
: : 레이븐 뿌셔먹었던 놈(?) 입니다.
: : 이제야 겨우 모든것이 정리 되었습니다.
: : 모든 수리를 마쳤고요-,-.
: : 그동안 들었던 비용이 만만치 않군요-,-.
: : 먼저 말씀 드리지만..아래의 글은 비방의 글이 아니라, 모든 사실만을
: : 적었습니다....그럼......
: : 이제는 거의 두달이 되었군요
: : 아시다시피~
: : 한스에서 중고로 레이븐을 샀어요
: : 프레임은 어느 개인분의 것을 구입하고, 나머지 부품은 모두 한스에서
: : 구입했습니다.
: : 그후~어이없게 그저 옆으로 넘어져 카본프레임이 두동강 나고-,-
: : 한스와 이야기를 했죠(사후처리에 관하여)
: : 한스에서 말하기를 미국본사에서 교환같은건 않해준다고-,-
: : 저는 그것이 사실인줄알고-,-
: : 그러나 혹시나 하는마음에 이곳 저곳을 알아보고 결국
: : 산바다 라는 공식딜러 분들께 부탁해서 운송경비만 들여서
: : 프레임을 교환 받았습니다.
: : 그리고 한스는 사고후 프레임의 교환에서 발생되는 어느정도의
: : 경비를 부담해 주겠다고 했던 약속은 까맣게 잊고...없었던 이야기
: : 처럼-,-....
: : 제가 모든 경비를 지불했죠....
: : 프레임은 한스가 판것이 아니라 개인이 팔았고...부품만 팔았으니
: : 한스는 책임없다는 식으로...
: : 그러나......................................................
: : 그 프레임에 한스에서 달아준 부품을 달고.....그래서
: : 한스가 이익을 보았다면..........그럼 한스는 아무런 책임이 없는가??
: : 그건 그렇다치고 뭐 프레임이야 교환했으니....-,-
: : 몇일전 헤드샥도 이상해서 산바다에 맡겼죠^^
: : 역시 그곳의 메카닉(기술자 분)께서 하시기를 전에 타시던 분이
: : 너무 과격하개 타서 헤드샥도 이상하군요-,-
: : 하시더군요-,-.이런 뭐하나 제대로 되있는게 없군-,-
: : 오일이 줄줄~샙니다...
: : 구입한지 1년 되었다는것이 샥 오일이 막 새가지고~띠발~
: : 한스에서 물건 팔때는 그렇게 자화자찬 하더니....
: : 아무런 하자없다....완벽한 물건이다.이렇더니....
: : 프레임에 관련된건 거의 모든곳을 교환또는 수리를 하는군요
: : 뭐~ 중고라 어느정도의 수리정도는 각오를했죠/(중고니까)
: : 그러나 이건 너무하군요
: : 샥에서 오일이 샐때 한스에 가져가보니.이건 카트리지를
: : 갈아야 한다나????-------40만원.............
: : 저는 그말을 믿지않았고 다시 산바다에 문의 했더니.
: : 2만원에 처리 오케이~~~~
: : 한스는 수리 부품이 없어서 그렇답니다.....
: : 도데체 산바다는 돈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길레...
: : 무조건 교환(?),아니면 새로 사든지.........................
: : 분명 이 잔전거로 이익을 보았던 한스에서는 단 100원의 지원도
: : 없었습니다...수리해 주려는 노력도 개뿔도 없었고.................
: : 전에느 산바다에서 교환받은 프레임을 가지고 나머지 부품이 있던
: : 한스에서 그냥 부품을 주세요 했더니.....................
: : 한스마음대로 조립해놓고................공임비 를 달라고.......
: : 누가 조립해달라고 했나?????????........그다음 하는 소리가
: : 저희도 먹고 살아야죠^^..................지랄하네.....
: : 생각하면 할수록 정말 괴씸한 매장 입니다..
: : 알고보니 산바다와 한스는 않좋은 관계이지요.............
: : 제가 산바다에 갈때 한스는 절대로 한스에서 산물건이라고
: : 말하지 말라고......
: : 이해는 했습니다.....공식딜러와의 관계는 직접 사오시는 그런 매장이
: : 사이가 않좋을수 있죠...........
: : 그러나 한스는 거기에 그치지않고.......
: : 산바다를 상당히 않좋게 이야기 하더군요...
: : 교환같은건 없고 프레임 교환해봤자.......새 프레임을 값을 거의다 받는다고..................그러나 분명히 그러히 않았고.....
: : 오히려 산바다 에서는 포기 하다시피한 제 자전거를 위해서
: : 노력을 해 주셨습니다......................
: : 한스는 계속 그 프레임은 포기하고 또 중고를 소개해 주겟다는
: : 말만.........................................
: : 그런기분 아세요.
: : 믿던 도끼(?)에 발등 찍히는..............................................
: : 처음에 한스에 갔었을때의 그 모든 친절함은 모두 가식 이었다
: : 라고밖에 생각이 들지않는군요......
: : 위의 글은 한치의 거짓도 없구요........
: : 한스에 가라....가지 마라......이렇게 말씀 드릴 수는 없군요
: : 그곳의 사업에 방해를 할 수는 없지만...........
: : 그러나 기분 같아서느 소비자 고발센터에 확~~~~~
: : 고발하고 싶습니다....
: : 자전거를 사랑하는 매장이 아닙니다 단언하건데.........
: : 만약 돈이 없는 사람 이라면 그곳은 들어가지도 마세요...
: : 저는 이번 사건으로 너무도 자전거 매장에 대해서 실망을했고......
: : 다시는 그런곳은 가고싶지 않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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