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60만원주고 외제중고 자전거 샀다. 그런데 타이어 갈고 스프라켓 체인 갈고 페달 교환하니,
거의80정도 자전거가 되었다. 그런데도 아직 내가 원하는 수준의 자전거는 되지 않는다. 그러나 여기에서 더 좋은 자전거에 대한 욕망은 접어야 할것같다.
어렸을때 기어하나 짜리 자전거 타고 신나게 달리며 행복했던, 최근에 다시 자전거 타며 느낀건데, 그때 타던 삼천리 자전거 보다 지금 내가타는 80짜리 자전거가 더 잘나간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건 왜일까?
십년이 넘는 동안 국내 자전거 시장은 외형만 성장했을뿐 실제로는 오히려 더 퇴보한 느낌이 든다. 거의 모든 부품이 일제나 대만제 심지어는 인도네시아 제도 있다. (내 자전거에도 인도네시아 인가에서 조립한 휠셋이 사용되고있다.데오레급 이라는데도)가끔은 중국산 자전거, 국산은 어디에 있을까?
국산 자건거 부품이 일제 엑스티나 엑스티알을 능가 할수는 없나?
물론 코렉스등 국산자전거나 생산되지만 성능에서 인정 받지 못하는것 같다. 나도 국산을 안쓰고 있고 또 강요할 수도 없다. 소비자는 도 좋은 품질을 택할 권리가 있으니까.....
하지만 80만원 짜리 자전거타는 나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미안하기도 하다,
지나친 사치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한다. 국산 부품 없는 걸로,( 인도 네시아 인가 말레이지아제 인가 하는 휠셋도 포함되어 있지만) 타야만 하는 마음은 무겁기도 하다.
우리 자전거 부품이 일제 시마노 제품을 능가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나역시 스스로 부끄러우며, 몇백만원씩 하는 자전거 타는 많은 사람들은 진심으로 스스로 부끄러워 할 줄알아야 진정 이나라가 아름다운 나라로 변모 하리라.
거의80정도 자전거가 되었다. 그런데도 아직 내가 원하는 수준의 자전거는 되지 않는다. 그러나 여기에서 더 좋은 자전거에 대한 욕망은 접어야 할것같다.
어렸을때 기어하나 짜리 자전거 타고 신나게 달리며 행복했던, 최근에 다시 자전거 타며 느낀건데, 그때 타던 삼천리 자전거 보다 지금 내가타는 80짜리 자전거가 더 잘나간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건 왜일까?
십년이 넘는 동안 국내 자전거 시장은 외형만 성장했을뿐 실제로는 오히려 더 퇴보한 느낌이 든다. 거의 모든 부품이 일제나 대만제 심지어는 인도네시아 제도 있다. (내 자전거에도 인도네시아 인가에서 조립한 휠셋이 사용되고있다.데오레급 이라는데도)가끔은 중국산 자전거, 국산은 어디에 있을까?
국산 자건거 부품이 일제 엑스티나 엑스티알을 능가 할수는 없나?
물론 코렉스등 국산자전거나 생산되지만 성능에서 인정 받지 못하는것 같다. 나도 국산을 안쓰고 있고 또 강요할 수도 없다. 소비자는 도 좋은 품질을 택할 권리가 있으니까.....
하지만 80만원 짜리 자전거타는 나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미안하기도 하다,
지나친 사치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한다. 국산 부품 없는 걸로,( 인도 네시아 인가 말레이지아제 인가 하는 휠셋도 포함되어 있지만) 타야만 하는 마음은 무겁기도 하다.
우리 자전거 부품이 일제 시마노 제품을 능가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나역시 스스로 부끄러우며, 몇백만원씩 하는 자전거 타는 많은 사람들은 진심으로 스스로 부끄러워 할 줄알아야 진정 이나라가 아름다운 나라로 변모 하리라.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