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자영업자인데...
물건 가격을 깍아 주질않는다고...섭섭함을 표시하기 보다는
샵에서 큰 실수를 했다던지, 직원이 결례를 했을 경우에 이런 지적이 있으면...싶네요.
입장을 바꾸어 정말 남는게 얼마 되질않는데 ...깍아 달라고 하신다면(님이 주인 입장이고..)
겉으로는 웃으면서 응하시겠지만 속으로는 마음이 편칠 못할겁니다...누구나...
저도 물건을 깍는데 심리적인 만족감이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데
자영업을 직접 하면서는... 그렇게 되질 않더군요.
차라리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는게 좋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주인은 좋은 손님이 만드는겁니다.(물론 반대로 좋은 손님은 좋은 주인이...^^)
하지만 저는 전자에 속하고 싶네요.
물건 가격을 깍아 주질않는다고...섭섭함을 표시하기 보다는
샵에서 큰 실수를 했다던지, 직원이 결례를 했을 경우에 이런 지적이 있으면...싶네요.
입장을 바꾸어 정말 남는게 얼마 되질않는데 ...깍아 달라고 하신다면(님이 주인 입장이고..)
겉으로는 웃으면서 응하시겠지만 속으로는 마음이 편칠 못할겁니다...누구나...
저도 물건을 깍는데 심리적인 만족감이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데
자영업을 직접 하면서는... 그렇게 되질 않더군요.
차라리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는게 좋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주인은 좋은 손님이 만드는겁니다.(물론 반대로 좋은 손님은 좋은 주인이...^^)
하지만 저는 전자에 속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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