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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무엇을 빼면 무게를 좀 줄일 수 있을까요?

훈이아빠2005.02.17 21:28조회 수 605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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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무게에 무관심한 편이지만

오늘 메고 바이크를 하면서 느낀 엄청난 무게감에

질문을 남겨봅니다.

지티 아발 0.5입니다.

이 사양에서 무엇을 바꾸면

14킬로그램대에서 12킬로그램으로 갈 수 있을까요?

단, 브레이크는 제외하고요.(림브렉하다가 디스크 하니 너무너무 좋아요)


프레임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서스펜션 : MZ-RACE 100mm

헤드셋 : 제로스택 시스템

스템 : GT DESIGN

핸들바r : Syncros 알로이바  

핸들그립 : GT DUAL DENSITY

브레이크 : 데오레 M525 유압

변속레버 : SHIMANO Deore 27단  

앞변속기 : SHIMANO 데오레

뒷변속기 : SHIMANO LX

크랭크셋 : TRUVATIV 5-D 44,32,22T

BB : POWER SPLINE CARTRIGE SEALED

소프라켓 : SRAM 9 SPEED

체인 : Shimano 데오레

패달 : M-520 Clipless

림 : Syncross 더블 월, 양사이드를 CNC처리로 강력한 브레이크 제동성을 발휘

앞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뒤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앞타이어 : TIOGA EXTREME XC 2.1

뒤타이어 : TIOGA FACTORY XC  1.95

안장 : Velo 전립선 보호 안장

시트포스트 : ALLOY MICRO ADJUST

시트클램프 : GT FORGED ALUM QR  

헥헥... 도대체 언놈이 이렇게 무게를 많이 나가게 하는 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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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가격문의.. (by seal78) (by koo90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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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프레임이나 서스펜션이 아닐런지.
  • 저도 지티 아발 1.0 타는데 억수로 무겁죠..
  • 무게에서 제일 큰 차이를 내는것은....서스펜션, 휠이 아닐까 싶습니다..
  • http://pds.wildbike.co.kr/data/Downhill/다굵잔차_02.JPG 02년식 아발란체 0.0 입니다. 사진의 세팅으로 11kg 맞췄었습니다. 그런데, 02년식 아발란체 0.0프레임은 지금의 아발란체보다 상급의 프레임 입니다. 당시 자스카 레이스와 거의 비슷한 무게 였습니다.(1.6kg정도) 샥은 듀크레이스(02년식 오리지날 요넘도 듀크중 제일 가벼운 1.5kg) 나머지는 LX/XT조합이구요. 타이어는 허친슨 파이튼"골드" 입니다. 으으~~지금봐도 뽀대가 장난이 아닙니다...
    ^^*)
  • 오오 노랭이... 멋있네요.
  • 다운힐 잔차 함 메고 올라가보시면... 아주 지금 자전거가 아주아주 가벼워졌다고 느끼실겁니다. 체감감량2키로 확실 ^^;
  • 작은 부품 업글해봐야 몇g에서 잘해야 몇십g일테고 샥이나 휠셋 바꾸셔야 세자리수g으로 무게를 줄이실 수 있겠죠.
    전에 스템 바꿨더니 60g, 시트포스트 바꿨더니 30g 정도 줄어들더군요. 그 전에 쓰던 시트포스트도 좋은 거라 그렇지 저가형에서 바꿨다면 100g 가까이 줄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샥을 바꾸고 600g 줄였더니 잔차가 깃털처럼...^^
  • GT 프레임 무겁긴하지만, 그렇게 나쁘지는 않더군요(제가 맨처음 산 잔차가 아발1.0입니다)
    저는 풀샥에 더블크라운 쓰고 있습니다만, 무게를 따지자면 휠셋이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 같더군요
    무게도 무게지만, 같은 다리힘으로 무거운 림, 타이어, 튜브등을 회전시키려면.. 회전관성 어쩌구.. 어쨌든 체감 속도나 그런건 더 차이가 날것입니다. 잔차는 타고다니는것이지, 들고다니는게 아닙니다(가끔 빼고..^^;)
    도로에서 속도만을 원하는 것이라면 구동에 관련된 부분을 바꾸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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