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6 서울-속초 로드 라이딩 후기

........2001.05.10 13:18조회 수 502추천 수 1댓글 0

이번 투어에는 모드 18명의 동호인이 참여했습니다.
무지원으로 하는 모험 투어링이 아니고, 훈련에 중점을 둔 투어였습니다.

>>6:30 마포 출발 누적거리: 0
오늘은 내가 후미를 보게 되었다. 맨날 초반에 오바하는걸 방지하기 위한 것인가?
광화문-종로-신설동을 지나 천호대교방면으로 빠졌다. 선두와는 상당히 거리가 벌어져 보이지 않는다. 아침시간이라 그래도 차가 적긴 했지만, 버스가 신경쓰인다. 천호대교 북단에서 박영철 회원이 합류한다.
워커힐을 지나 구리방면으로 향한다. 서서히 도시를 벗어나는 느낌이 든다. 상쾌해 진다.
양수리를 가는 새로 생긴 터널구간은 위험하여, 그 아래 구도로를 따라 라이딩한다.
후미를 보다 보니, 선두와는 거리가 벌어졌지만, 경치를 감상하며 느긋하게 라이딩 할 수 있어 좋다. 아침 안개가 강물위로 유유히 흐르는 경치가 그만이다. 사진이라도 한 컷 찍고 싶지만, 버스에 카메라가 있는걸...

>>9:00 옥천 쉼터 누적거리: 60
옥천 쉼터에 다다랐다.
여전히 아침안개가 가시기 전이다.
해장국에 계란을 풀어 아침식사를 한다. 출발할때 어수선해서 인사도 못 나누었는데, 이제 서로 인사를 나눈다. 휴게소를 지나는 다른 라이딩 팀들도 몇몇이 보인다. 나들이에 나선 차량이 많아 자전거가 더 빠른 느낌이다. 김호선씨의 체인에 기름좀 칠하고 다시 출발!!
새로 닦은 6번 국도가 시원스럽다.
한참을 가다 보니 정선이 형이 최익수씨와 함께 길가에서 자전거를 손 보고 있다. 그냥 지나가라고 손짓한다. 이제 정선이 형이 후미를 맡았다.
속도를 높였다. 앞에보이는 긴 오르막에 몇몇이 가고 있다. 정상에 다다랐을때는 앞에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_-
내리막엔 신나게 쏘았다. 시속 78KM.. 사이클이라면 더 밟을 텐데...... MTB라 아무리 빨리 돌려봐야 헛발질이다...

어?? 저 앞에 김종맹씨가 펑크가 났는지 바퀴를 꺼내 들고 있다.
cat eye를 타고 넘어서 앞바퀴가 펑크났단다. 나에겐 가스가 있었으나, 뒤에 오는 사람을 기다려 보기로 했다. 금방 올테니까.............
2명이 지나가고, 김세현씨에게서 펌프를 빌렸다.

이내, 정선형이 오더니, 최익수씨 드레일러가 고장이라고....
버스기사에게 연락한다.... 홍천이란다. 최익수씨는 히치하여 홍천까지 오기로 하고,
다시 라이딩.... 쳐진 걸 보충하기 위해 조금 속도를 높였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 경치가 생각이 안난다.

12:00 홍천 누적거리:110
버스를 만났다.
아직 점심식사를 하려면 20키로를 더 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 바나나를 몇개 먹었다. 이온음료도 마셨다.
최익수씨는 버스에 타고서 드레일러를 손보기 시작했다.
후미까지 다 오고.... 좀 더 쉬고.........

다시 출발!!
장현섭씨, 김세현씨 정선형, 정휘 그리고 난 맨 나중에 출발했다.
정선형과 정휘가 쏘기 시작했고, 난 따라 붙었다. 이러다가 나중에 퍼지면 안되는데... 에라.. 모르겠다!.....
어느새 화양강 휴게소...
작년 6월에 여기에 왔을 때는 더워서 수돗물로 샤워를 하는 등 난리였는데...
오늘은 땀도 별로 나지 않는다.... 그것 참!!!
초반에 후미 보느라 무리를 하지 않아서인지 컨디션도 좋다. 그것 참!!!

돌솥 비빔밥으로 점심을 한다. 김종맹씨는 펑크 수리하는라 쉬지도 못하는것 같다. 땀흘리며 하나가 되어가는 우리는 어느새 오랜 친구처럼 되어서..... 왁자한 대화가 오간다.

12:40 화양강 휴게소 누적거리: 130

시간을 많이 지체한거 같다.
후미를 정선형에게 맡기고 선두 그룹으로 나선다.
일단, 초반에는 탐색전..... 내내 후미에 오느라 아직 다른 사람의 라이딩 실력을 몰라서... 이화균씨와 몇번의 드래프팅을 하다보니 앞에는 군축령이 가로 막는다.
저기 위에 정휘가 댄싱으로 올라가는게 보인다.
좀 있으려니 무전기로 정휘가 " 다 올라왔다!!"라는 전문을 보낸다.
난 "으악"으로 화답했다.

군축령 내리막을 가차없이 쏜다. 신난다. 눈에 뵈는게 없다.@.@
...................................
이화균씨가 앞지른다. 얼만큼을 따라가 보지만, 너무 무리하면 미시령에서 숨을 거둘지 몰라 페이스를 찾으려 노력했다.
조금 가니 신남 휴게소다.

14:45 신남 휴게소 누적거리:156
버스에서 카메라를 가지고 나와 몇컷을 찍었다.
그리고 노닥노닥.................

그리고 다시 출발
처음엔 25정도의 속도를 유지한다. 그러다 점점 빼기 시작한다.
소양강을 끼고 도는 구불구불한 길이 조금은 직선화되었다. 언덕도 낮아졌다.
속도는 40을 넘나들었다. 하지만 얼마 못가 다시 혼자가 되었다. 속도는 35였지만, 혼자라 더욱 힘든거 같다.
결국 한계리 민예단지 앞에서 뒤에 오던 조윤형 그룹에게 잡혔다.

한계리 민예단지에서 휴식!!! 거리와 시간을 적지 않았다.

이제 앞에는 설악산의 자태가 펼쳐지고 있다. 바람도 배풍이다.
십이선녀탕도 지나고, 백담계곡도 지나고...몇년전 등산을 할때 수없이 다니던 능선과 계곡길이다. 백담계곡 입구 용대리는 지난 겨울 이화균씨와 정선형과 함께 설악산 등반 후 내려와서 술잔을 기울이던 곳이다. 그 때 정선형이 대취했었지.....이화균씨는 홍천에서 버스를 놓칠뻔 하기도 했고........... ^^ 시간 가는게 무섭게 느껴진다. 그랬던 정선형이 멀리 떠나간다............
이생각 저생각하다보니 용대 삼거리다

17:30 용대 삼거리 누적거리 200

이제 런닝을 할 차례다.
자전거 타는게 더 쉬울거 같았지만, 내년 여름 아이언맨 대회를 생각해서 달리기를 해 보기로 했다. 역시 달리기 연습이 제대로 안되어선지 다리가 무겁다.
1KM마다 서있는 거리표지판(정상기점 0KM) 의 숫자가 하나씩 줄어든다.
약 2KM정도 남았을 지점은 약간의 내리막이 되면서 크게 굽이를 돈다.
굽이를 돌아 지나온 길을 보니, 자전거를 타고 support를 하고 있는 정선형이 팔을 휘젔는다. 나도 손을 흔들었다.
조금 더 가니 이화균씨가 걷고 있다. 나도 따라 걸었다. 이 얘기 저얘기 하면서....
정상을 지나 조금 더 내려가니 버스가 기다리고 있다.

19:00 미시령 정상 7 207

자전거로 미시령을 다운힐 하고 싶었지만, 자전거 내리는게 번거로울거 같다.
그냥 참았다.

숙소에 도착했고, 저녁식사는 삼겹살 파티다.
하루동안의 힘든 여정을 함꼐 했던 사람들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모두들 힘든 기색이 전혀 없다.
다음엔 왕복 라이딩을 해야 할거 같다.

혼자 다닐때 (by ........) 5.5~6 서울-속초 로드 라이딩 후기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