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다녔던 길들에 대한 트랙은 다모았는데, 유독 안가게 되는 길이 있어서 짧지만 작정하고
트랙을 수집하기 위해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무봉산 정면에서 업힐을 할수있는 거의 몇안되는
등산로 입니다. 다른 등산로는 끌수밖에 없는 코스인데 이번 업힐은 6~70%정도는 타고 오를수
있는 등산로 입니다.
2시간~2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시작과 종료는 기흥I.C를 기준으로 작성했고, 프로파일을 보면 상당히 바람직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짧은 업힐, 긴 다운힐, 다운힐은 포스코단힐코스를 완전히 마쳤습니다.
이전 프로파일과 비교 해보면 끝나는 부분에 봉우리가 두개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 프로파일은 르노삼성차연구소에서 시작한 화일이구요.. 앞에 보이는 완만한
업힐 코스는 민속촌 뒷산입니다.
업힐시작은 만의사 입구에서 청려수련원쪽으로 약 50~100m 들어가면 왼쪽에 (28번)
등산로 팻말이 보입니다. 무봉산 오르막길중에 가장 마일드하게 오르는 업힐입니다.
물론 마지막 100여미터는 바위입니다. 시작부터 약 1km 정도를 오릅니다.
Observation. 팔각정전망대까지 올라갑니다. 전망대라고는 하지만, 전망이 전혀없습닌다.-_-;
오히려 정상은 헬기장(Heli-port)이 전망이 가장 좋습니다. 전번주에 올랐을때는 하늘이
너무나 깨끗해서 오산 넘어서도 깨끗하게 보이고, 수원쪽으로는 광교산,바라산, 청계산,수리산 까지
보이더군요. 올랐던 중 가장 맑은 날씨였던것 같습니다.
본 코스는 14km로 비교적 짧지만, 간단하게 무봉산을 즐겨볼만한 코스입니다.
2~2시간30분 정도로 가볍게 (물론 딴힐이 가볍지만은 않지만..ㅆㅆ;) 돌아볼만한 무리없는 코스
(15번) 노란색+빨간색 리본과, (23번)지나서 공사장을 만나 다시 올라가는 길,(20번)마지막 갈림길 만
찾으시면 끝까지 내려 오실 수있습니다. 길에 어두우신분은 공사장 만나면 그냥 오른쪽으로 내려오셔서
도로로 끝까지 내려오시면 기흥IC.
트랙을 수집하기 위해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무봉산 정면에서 업힐을 할수있는 거의 몇안되는
등산로 입니다. 다른 등산로는 끌수밖에 없는 코스인데 이번 업힐은 6~70%정도는 타고 오를수
있는 등산로 입니다.
2시간~2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시작과 종료는 기흥I.C를 기준으로 작성했고, 프로파일을 보면 상당히 바람직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짧은 업힐, 긴 다운힐, 다운힐은 포스코단힐코스를 완전히 마쳤습니다.
이전 프로파일과 비교 해보면 끝나는 부분에 봉우리가 두개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 프로파일은 르노삼성차연구소에서 시작한 화일이구요.. 앞에 보이는 완만한
업힐 코스는 민속촌 뒷산입니다.
업힐시작은 만의사 입구에서 청려수련원쪽으로 약 50~100m 들어가면 왼쪽에 (28번)
등산로 팻말이 보입니다. 무봉산 오르막길중에 가장 마일드하게 오르는 업힐입니다.
물론 마지막 100여미터는 바위입니다. 시작부터 약 1km 정도를 오릅니다.
Observation. 팔각정전망대까지 올라갑니다. 전망대라고는 하지만, 전망이 전혀없습닌다.-_-;
오히려 정상은 헬기장(Heli-port)이 전망이 가장 좋습니다. 전번주에 올랐을때는 하늘이
너무나 깨끗해서 오산 넘어서도 깨끗하게 보이고, 수원쪽으로는 광교산,바라산, 청계산,수리산 까지
보이더군요. 올랐던 중 가장 맑은 날씨였던것 같습니다.
본 코스는 14km로 비교적 짧지만, 간단하게 무봉산을 즐겨볼만한 코스입니다.
2~2시간30분 정도로 가볍게 (물론 딴힐이 가볍지만은 않지만..ㅆㅆ;) 돌아볼만한 무리없는 코스
(15번) 노란색+빨간색 리본과, (23번)지나서 공사장을 만나 다시 올라가는 길,(20번)마지막 갈림길 만
찾으시면 끝까지 내려 오실 수있습니다. 길에 어두우신분은 공사장 만나면 그냥 오른쪽으로 내려오셔서
도로로 끝까지 내려오시면 기흥IC.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