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질문 올렸던 cyclepark 입니다.
궁금증을 확 풀어주시는 답변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또 질문을 드립니다.
편하게 답변해 주세요~
지금 첼로 2000 프레임을 갖고 있는데, 이것을 로드용으로 꾸민다면 어떨까... 구상해 보고 있습니다.
1. 포크는 현재 잠금 기능이 있는 녀석입니다.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구태여 리지드 포크를 장착하지 않아도 잠금 기능이 있는 샥이면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물론 리지드 포크가 훨씬 가볍지만, 감량 효과 외에 제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큰 효과가 있을까요?
아주 큰 메리트가 있다면 리지드 포크로 교환할 생각이 있습니다.
2. 크랭크 선택에 있어서..
도로에서만 사용한다면 가장 큰 체인링인 44 t 만 써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변속기, 앞 드레일러, 2단, 3단 체인링 다 떼 버린다면 감량 효과도 있고, 깔끔해 보일 것 같은데.. 이렇게 해 보면 어떨까요?
그럼 추운 날씨 속에서도 화끈한 라이딩하시기를 바라며,
도로에서나 산에서나 자전거가 넘쳐나는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
얼마 전 질문 올렸던 cyclepark 입니다.
궁금증을 확 풀어주시는 답변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또 질문을 드립니다.
편하게 답변해 주세요~
지금 첼로 2000 프레임을 갖고 있는데, 이것을 로드용으로 꾸민다면 어떨까... 구상해 보고 있습니다.
1. 포크는 현재 잠금 기능이 있는 녀석입니다.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구태여 리지드 포크를 장착하지 않아도 잠금 기능이 있는 샥이면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물론 리지드 포크가 훨씬 가볍지만, 감량 효과 외에 제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큰 효과가 있을까요?
아주 큰 메리트가 있다면 리지드 포크로 교환할 생각이 있습니다.
2. 크랭크 선택에 있어서..
도로에서만 사용한다면 가장 큰 체인링인 44 t 만 써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변속기, 앞 드레일러, 2단, 3단 체인링 다 떼 버린다면 감량 효과도 있고, 깔끔해 보일 것 같은데.. 이렇게 해 보면 어떨까요?
그럼 추운 날씨 속에서도 화끈한 라이딩하시기를 바라며,
도로에서나 산에서나 자전거가 넘쳐나는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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