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11-12-14-16-18-21-24-28-32T의 9단용 XTR 티탄 스프라켓(XTR 9sp, Ti 11-32T)에서
11T와 12T를 제거한 나머지 18-21-24-28-32T 카세트에(위 사진)
레이저커팅으로 가공한 35T, 38T ...
이 두장의 티타늄 스프라켓은 티탄 스크류볼트를 박아 하나의 카세트로 만들어지게 된다.
14T와16T 시마노 XTR 코그, 18-21-24-28-32T 시마노 XTR 카세트를
그리고 커스텀으로 레이져 커팅한 35T와 38T 티탄 카세트와 조합하면
14-38T 의 9단용 커스텀 티탄 스프라켓이 완성된다.
단, 이 티타늄 스프라켓은
시마노 9단 XTR 16-18-21-24-28-32T 카세트를 기본 몸체로 제작되어진 것이기 때문에
오로지 "시마노용 롱케이지(SGS)" 뒷 디레일러용으로 호환된다.
이 14-38T 스프라켓은 크랭크의 27T 이너체인링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즉, 더블체인링을 사용하는 29er용과 과거에 생산댔던 스탠더드 MTB 크랭크 모두 적용
전, 척추환자라
셜리 퍼그슬리(Surly Pugsley)에 장착할 생각입니다.
속도는 버리고 편안한 라이딩자세에서 페달링의 운동효과와 등판능력만을 고려한 것이죠...ㅋ
아마도 5장의 체인링으로 무장한(16-18-26-32-38T) "크랭크"를 선택할듯
the fourth chainring(쿼드, Quad)으로...^^b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