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주~ 아주 우연찮게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저에게 이바닥을 가르켜준 몽학선생 후배가있었는데
그친구가 개인적 사정으로 자전거를 한동안 접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계획이 조금 틀어져서 주말에는 다시 탈수있게 되었다는군요.ㅎㅎ
평소 스캇 스케일40을 타고다니다 처분했는데 이젠 다시 잔차를 사야할 처지라 이곳저곳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당연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는데 집이 수원이라 수원에서 구입하는 편이 정비나 기타 여러가지 측면에서 좋을것같아 수원의 샾들을 알아보았죠.
그러던중 이곳에서 피오스바이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 사장님과 통화하고 물어물어 찾아갔는데.
이론~~ 샆에 간판이 없더군요 ㅋㅋ 간판이 없을뿐아니라 샾안에는 자전거가 총 4대있었는데 그것도 주인있는것들이고 한대는 박스 포장되있더군요 ㅎㅎ
샾 크기는 우리집 거실(절대 안큽니다~ㅋㅋ) 만할려나~ ㅋㅋ^^; 사실 조금 당황했습니다.
샾에가니 사장님이 잠시 외출하셨더군요.
사장님과 통화후 조금 기다렸다 샾에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알게된일이지만 그곳은 주로 예약을 통해서 판매 하시더군요. 그리고 판매도 판매지만 메카닉쪽의 트러블이나 그와 관련된쪽의 일을 주로 하셨습니다.
후배는 사장님이랑 여러 모델을 놓고 고심을 하며 상담을하고 드뎌 스캇으로 하기로 맘을 잡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전 그냥 구경삼아 갔다 제 잔차를 잠시 보여드렸죠
잔차에서 소리가 나는것 같다고하니 잔차를 대롱대롱 매달더니 브레이크와 기어를 살펴 봐주셨습니다.
무척 친절하게 간단한 정비법과 트러블 원인등을 설명해주셨는데 알고보니 미국에서 정식으로 자전거 정비스쿨을 마치셨더군요.
저의 스페셜라이즈드가 졸지에 호강을 했습니다. 한참을 닦고 기름치고 조이고 풀고 뜯고 다시 기름치고 하시더니 아예 피팅을 해주시겠다하면서 본격적 피팅을 해주셨습니다.
안장에 올라가 무릅의 각도측정과 헨들바와 브레이크의 각도 그리고 안정의 위치 높이 등등 이리저리 세심하게 살펴주셨는데 드디어 피팅을 마치고 저보고 시험 삼아 나가서 타보라 하시더군요.
근데 근데 근데~~
이런 제 자전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밟는 느낌도 다르고 나가는 맛도 다르고 힘도 전에보다 적게들과 몸도 편한느낌이 한번에 확~~전해지더군요. ^^ㅎㅎ
자전거를 구입후 먼지 모르게 자전거 세팅이 문제가 있다 생각했지만 막연한거라 몰랐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피팅서비스를 받고나니 와~~
정말 너무 다르더군요.
사장님이 부품업글도 좋지만 내 몸에 맞는 자전거를 몰아야 안전에도 건강에도 그리고 자전거에도 좋다 하시더군요.
부품에대한 투자도 좋지만 커스텀화된 자전거로 숨겨진 자전거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부품업글전에 피팅 서비스 추천 한방합니다. ^^ㅎㅎㅎ
저에게 이바닥을 가르켜준 몽학선생 후배가있었는데
그친구가 개인적 사정으로 자전거를 한동안 접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계획이 조금 틀어져서 주말에는 다시 탈수있게 되었다는군요.ㅎㅎ
평소 스캇 스케일40을 타고다니다 처분했는데 이젠 다시 잔차를 사야할 처지라 이곳저곳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당연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는데 집이 수원이라 수원에서 구입하는 편이 정비나 기타 여러가지 측면에서 좋을것같아 수원의 샾들을 알아보았죠.
그러던중 이곳에서 피오스바이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 사장님과 통화하고 물어물어 찾아갔는데.
이론~~ 샆에 간판이 없더군요 ㅋㅋ 간판이 없을뿐아니라 샾안에는 자전거가 총 4대있었는데 그것도 주인있는것들이고 한대는 박스 포장되있더군요 ㅎㅎ
샾 크기는 우리집 거실(절대 안큽니다~ㅋㅋ) 만할려나~ ㅋㅋ^^; 사실 조금 당황했습니다.
샾에가니 사장님이 잠시 외출하셨더군요.
사장님과 통화후 조금 기다렸다 샾에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알게된일이지만 그곳은 주로 예약을 통해서 판매 하시더군요. 그리고 판매도 판매지만 메카닉쪽의 트러블이나 그와 관련된쪽의 일을 주로 하셨습니다.
후배는 사장님이랑 여러 모델을 놓고 고심을 하며 상담을하고 드뎌 스캇으로 하기로 맘을 잡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전 그냥 구경삼아 갔다 제 잔차를 잠시 보여드렸죠
잔차에서 소리가 나는것 같다고하니 잔차를 대롱대롱 매달더니 브레이크와 기어를 살펴 봐주셨습니다.
무척 친절하게 간단한 정비법과 트러블 원인등을 설명해주셨는데 알고보니 미국에서 정식으로 자전거 정비스쿨을 마치셨더군요.
저의 스페셜라이즈드가 졸지에 호강을 했습니다. 한참을 닦고 기름치고 조이고 풀고 뜯고 다시 기름치고 하시더니 아예 피팅을 해주시겠다하면서 본격적 피팅을 해주셨습니다.
안장에 올라가 무릅의 각도측정과 헨들바와 브레이크의 각도 그리고 안정의 위치 높이 등등 이리저리 세심하게 살펴주셨는데 드디어 피팅을 마치고 저보고 시험 삼아 나가서 타보라 하시더군요.
근데 근데 근데~~
이런 제 자전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밟는 느낌도 다르고 나가는 맛도 다르고 힘도 전에보다 적게들과 몸도 편한느낌이 한번에 확~~전해지더군요. ^^ㅎㅎ
자전거를 구입후 먼지 모르게 자전거 세팅이 문제가 있다 생각했지만 막연한거라 몰랐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피팅서비스를 받고나니 와~~
정말 너무 다르더군요.
사장님이 부품업글도 좋지만 내 몸에 맞는 자전거를 몰아야 안전에도 건강에도 그리고 자전거에도 좋다 하시더군요.
부품에대한 투자도 좋지만 커스텀화된 자전거로 숨겨진 자전거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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