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차전용도로의 장점..
- 일단 신호대기가 없고 사람.. 그리고차들과의 마찰이 없어 수도권에서도
서울로의 원활한 진입이 가능하다.
제가 용인에 삽니다만 예를들어 용인에서 수서까지 대중교통으로 오게되면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마을버스 환승->분당선->3호선)
그런데 자전거로 오게되면 빨리오면 1시간 30분 적당히 오면 2시간 걸리더군요.
(용인동백->한전기술원 탄천 자전거 도로까지 30분)
(구성 탄천 자전거 도로 시작점에서 수서역 광평대교까지 1시간 내지 1시간 30분)
잔차 전용도로의 단점..
- 간단히 말해 지겹습니다..-_-
제가 용인에서 서울로 2년간 자전거를 타고 다녔습니다만 처음 6개월~1년간은
잔차도로 타면 기분도 상쾌하고 달리는 맛에 느낌도 좋았지만..
이게 1년을 넘어가면 같은길 주행하기가 상당히 지겹더군요.^^
도심을 달리는거라면 그나마 느리게 가도 속도감이 느껴지므로 지루함이 덜한데
한강잔차도로나 탄천 잔차도로같은 잔가 전용도로에서는 힘을내서
속도를 내도 속도감이 느껴지질 않고 끝없이 펼쳐진 도로를 바라보면 지루함이
오기도 하고 말이죠... (탄천 자전거도로 구성에서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용인 구성에서 분당가기 전까지는 혼자가면 굉장히 무료합니다.^^)
그나마 분당정도 진입하면 시설도 잘되어있고 사람들도 북적이니 탈맛이 나긴하는데
하여튼 탄천이든 한강자전거 도로든 자주타게되면 무료함은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보니 한강자전거도로는 4~5년정도 탄거 같고 탄천은 2년 좀 넘은거 같네요.
그래도 지루한거 빼면 나머지는 다 유익하고 건전하다고 봅니다.
- 일단 신호대기가 없고 사람.. 그리고차들과의 마찰이 없어 수도권에서도
서울로의 원활한 진입이 가능하다.
제가 용인에 삽니다만 예를들어 용인에서 수서까지 대중교통으로 오게되면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마을버스 환승->분당선->3호선)
그런데 자전거로 오게되면 빨리오면 1시간 30분 적당히 오면 2시간 걸리더군요.
(용인동백->한전기술원 탄천 자전거 도로까지 30분)
(구성 탄천 자전거 도로 시작점에서 수서역 광평대교까지 1시간 내지 1시간 30분)
잔차 전용도로의 단점..
- 간단히 말해 지겹습니다..-_-
제가 용인에서 서울로 2년간 자전거를 타고 다녔습니다만 처음 6개월~1년간은
잔차도로 타면 기분도 상쾌하고 달리는 맛에 느낌도 좋았지만..
이게 1년을 넘어가면 같은길 주행하기가 상당히 지겹더군요.^^
도심을 달리는거라면 그나마 느리게 가도 속도감이 느껴지므로 지루함이 덜한데
한강잔차도로나 탄천 잔차도로같은 잔가 전용도로에서는 힘을내서
속도를 내도 속도감이 느껴지질 않고 끝없이 펼쳐진 도로를 바라보면 지루함이
오기도 하고 말이죠... (탄천 자전거도로 구성에서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용인 구성에서 분당가기 전까지는 혼자가면 굉장히 무료합니다.^^)
그나마 분당정도 진입하면 시설도 잘되어있고 사람들도 북적이니 탈맛이 나긴하는데
하여튼 탄천이든 한강자전거 도로든 자주타게되면 무료함은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보니 한강자전거도로는 4~5년정도 탄거 같고 탄천은 2년 좀 넘은거 같네요.
그래도 지루한거 빼면 나머지는 다 유익하고 건전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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