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토목공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음이 아니라 이번에 제가 해외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주제를 자전거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크게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산업으로 나누어서 해외탐방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그에 관련해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을까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산업에 대한 생각을 여쭤보고 싶어서 두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냥 설문만 해주셔도 감사하고요..보완하거나 추가하였으면 하는 질문 있으시면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자전거 도로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로 출 / 퇴근 하는가?
1. 그렇다. 2. 아니다.
2. 만약 한다면 하루 출퇴근 거리는 얼마인가?
3. 안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자전거 출 / 퇴근시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5. 현행 자전거 도로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는가?
1) 매우 그렇다. 2) 그렇다. 3) 그저 그렇다. 4) 아니다. 5) 전혀 아니다.
6. 자전거 도로에 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7. 자전거 도로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8.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이용할 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가?
9. 이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10.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11. 자전거 도로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는가?
자전거 산업에 관한 설문
1. 현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가?
2. 소유하고 있다면 몇 대를 소유하고 있는가?
3. 소유하고 있는 자전거의 메이커는 무엇인가?
4. 국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가?
5. 만약 국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6. 최근 자전거의 국내 생산 재개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7. 국산 하이엔드 업체들의 제품(바이퍼, 코호시스 등)에 관한 시각은 어떠한가?
8. 자전거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은?
1) 매우 긍정적 2) 긍정적 3) 그저 그렇다 4) 부정적 5) 매우 부정적
9. 자전거 산업 촉진을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무한궤도님의 질문이 어느 정도 답변자의 끈기를 요구하시는 듯.^^
자전거도로
4번 - 위협적으로 몰아붙이는 자동차,
5번 - 아니다
7번 -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병설해 놓았음에도 홍보나 관리가 거의 없어
보행자와 자전거가 뒤섞이고 오토바이들이 수시로 매연을 뿜으며 위협적으로 달려도
단속하는 걸 한 번도 보지 못했다. 그리고 날림공사가 많아 비라도 내리면 빨래판처럼
물이 곳곳에 고여 배수가 되지 않는다.
8번 - 자전거도로 뿐만 아니라 차도 등의 모든 길을 이용한다.
11번 - 자전거도로와 도로변의 화단 사이의에 뾰족한 말뚝들과 위협적으로 보이는 철근으로 된 말뚝을 꽂아놓은 곳이 많다. 실수로 넘어진다고 생각하면 아찔한 생각이 든다. 그리고 산책로와의 경계에 설치한 화강석이나 시멘트 구조물들의 모서리가 지나치게 각져 있다. 실제로 넘어지면서 모서리에 다친 사람을 목격하기도 했다. 그냥 선으로 경계를 구분해도 충분한 것을 높이가 상당한 구조물로 경계를 만들어놓은 건 안전을 위해서도 그리 좋은 것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자전거산업
1번 - 소유하고 있다
2번 - 3대
5번 - 산악용으로 신뢰를 줄 만한 국산자전거가 없다.
6번 - 산악용 엠티비의 사용자 입장에서 본다면 다소 회의적이긴 하지만 우리라고 고가의 품질 좋은 자전거를 만들지 못하란 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장차 국산 자전거가 기능이나 품질 면에서 확실히 품질이 검증이 된다면 같은 값이면 국산 자전거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
7번 - 세계적인 부품 생산국을 향한 첫발을 내디딘 선구자들이라고 생각한다. 제품들도 마음에 든다.
8번 - 4)부정적: 밝다고 보지 않는다. 그러나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세계적인 생산국 반열에 오른 나라들을 따라잡으려면 생산을 서둘기보다 각계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생산에 앞서 연구 분야부터 먼저 선행돼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