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펜던트보다 먼저 알게 되어 더 좋아했던 모델.
제가 썼던 bomber Z4 샥이 장착.
둘째 고모부와 함께 98년도 시카고 북부 링컨파크 사이클스미시에서 들렀던 차...
사이클스미시...바로 이곳을 방문한 뒤로 본격적으로 빈티지 수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http://www.wildbike.co.kr/2092453
http://www.wildbike.co.kr/2092711
http://www.wildbike.co.kr/2092715
http://www.wildbike.co.kr/2092718
http://www.wildbike.co.kr/2092721
http://www.wildbike.co.kr/2092724
http://www.wildbike.co.kr/2093893
털보 미케닉 할배께선 얼마전 호흡기 증후군으로 돌아가셨죠...
http://www.wildbike.co.kr/2092708
http://www.wildbike.co.kr/2092478
미쿡에서 한국인이라고 인종차별을 받았던 98년도나...
국력이 신장되고 한국이 많이 알려진 후 잔차생활 기자가 되어 방문한 2008년도나
한결같이 조용한 웃음으로 반겨주셨는데...이젠 지나간 추억이 되었군요.
사이클스미시는 총 3번 방문한거 같습니다.
1998년도 고모부와 함께 해맑은 소년의 모습으로
2007년도 박공익과 함께 험상궂은 테러범 스타일로 http://www.wildbike.co.kr/2092838
2008년도 카메라메고 기자로...ㅋ...여기서 Sram 본사 직원을 맞닥뜨리기도...오디에선 접선하지 말랬지만...ㅎㅎㅎ
주인장 마크메테이와 슈윈의 손자이자 위스컨신 커스텀 프레임 업체, 워터포드의 프렘빌더 "리차드 슈윈"을 사이클스미시에서
http://www.wildbike.co.kr/2092490 http://www.wildbike.co.kr/2092969
Marc Mueller and Richard Schwinn.jpg
waterford.jpg
2009Schwinn953Paramount70th.jpg
(참고로 리차드슈윈은 창립자인 이그나츠 슈윈의 손자답게 커스텀 프레임인 파라마운트 시리즈를 직접 빌딩하고 있습니다.)
http://www.wildbike.co.kr/1328793
바이시클 폴로와 전용 프레임 만드는 과정을 구경하다 알게 된 프레임이 바로 사라센입니다. 디커프와 쌍벽을 이우고 있으며...
8/2 티타늄 제작을 했다는 후일담을 군복무 시절에 들었더랍니다.
8/2티탄은 베릴륨 프레임과 더불어 미쿡에서 구전으로만 전해오는 전설적인 프레임이죠...ㅋ
일단 베릴륨 프레임 자료 올려봅니다...ㅋ
depositphotos_3091230-Beryllium---Periodic-Table-of-Elements.jpg
BeYOND Be401 Beryllium MMC Road.JPG
american_beryllium_bike.jpg
1093AmericanCL.jpg
berilium frame.JPG
1992AmericanBe1.jpg
M16.JPG
1993: Models are listed as the new M-15 (15" stays?) frame for $720, M-16 or Comp Lite frame @ $925 and the new Comp Lite Beryllium for the astonishing sum of $26,000. The Beryllium bike was made with Beryllium tubing (top, seat, down, seat stays, chain stays) bonded into aluminum lugs. The bike was developed with Electrofusion Corp. in Fremont California. Much of the labor was donated by the company since there was some spare time due to the decline in Cold War business for the company. Beryllium's atomic number is 4 just after Hydrogen, Helium and Lithium but the specific modulus (stiffness to density ratio) is seven times better than steel, titanium or aluminum, which are all essentially equal. The first frame was overbuilt and weighed 2.5 pounds. Of that, the Beryllium tubing was one pound (including one ounce chain stays), 1.25 pounds of aluminum lugs and 4 ounces of adhesive.
오늘 올리는 사진은 아쉽게도
8/2티탄이 아닌 그렇다고 다마스커스 강으로 만든 것은 더더욱 아닌 레이놀즈 853 크롬몰리 "사.라.센" 프레임입니다.
Raleigh,Yeti, 마운틴 고트에서 비롯되어 디커프까지 채택한 위시본 모노 싯스테이가 멋지지 않나요??...ㅋ
1997 Saracen Kili Comp.jpg
1987 Saracen Tufftrax.jpg
saracen.jpg
saracenrear.jpg
출처: 존경하는 친구, 제프의 사진 펌 MoMbat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