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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 21세기, 왜? 자전거를 타야 하는가

Bikeholic2005.02.01 18:45조회 수 17051추천 수 317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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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주제 : 테스트입니다.
21세기, 왜? 자전거를 타야 하는가

지난 2005년 1월 11일 국회 의원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21세기, 왜? 자전거를 타야 하는가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다.

(서울=연합뉴스) 김경희기자 = 국회에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촉구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국회자전거타기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박찬석)는 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21세기, 왜 자전거를 타야하는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열린우리당 박찬석(朴贊石), 자민련 이인제(李仁濟) 의원을 비롯해 지역구 활동시 자전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한나라당 이재오(李在五) 의원, 서울시부시장 재직시 `자전거 축제'에서 공로상을 받을 정도의 `자전거 매니아'인 정두언(鄭斗彦) 의원 등 자전거 타기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

이들은 토론회에서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과 정책 대안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위원회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자전거와 도시교통', `자전거와 에너지', `자전거와 건강' 등을 주제로 한 연속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며, 의원 보좌진과 사무처 직원 등을 포함한 국회 자전거 동호회 결성도 추진할 예정이다.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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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3
  • 걷고 자전거타고 살아가는 길만이 우리지구를 살리는 길인것같다

    지금부터라도 자전거타기를 시작해야 된다

    이시대에 모든 사람들이 자전거를 탈때만이 진정 살맛나는 세상이 될것이다
  • 자전차가 전부가 될수 없듯이 자전차 만이 살길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세에는 자동차도 자전거도 다같이 필요한 때 인것같습니다. 다같이 공존할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 아닐까요?
  • 그렇죠 건강을위해서 환경을위해서라면 자전거를 이용해야합니다만 생업에 차가 꼭필요하신분들이 계세요 그런분들은 자전거를 환경을 생각할겨를도 없이 차를이용하죠 우습겠지만 자전거와 차의 사용은 그때그때 다르다고 봅니다
  •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은 이동수단이며 라이더로 하여금 정신적이나 신체적으로 안정하게 만들어 주는 교통수단...인류의 발명품중 최고 방명품중에 하나...인식을 전환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 걷는 운동, 자전거 운동...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그리고, 날수록 더해가는 오염에 대해..
    그리고, 맘대로 매연을 내뿜는 자동차들에 대해, 우리들은..너무 관대한 것이 아닌가요. 오늘하루도 그
    매연으로 우리를 해치고 있는데도 말이죠... 자전거야 말로....이에대한...훌륭한 대안입니다.. 어느정도거리까지...차대신 자전거만 이용해도, 에너지 절감에 이 더러운 도시의 공기가 깨끗해지는데도 한결 도움이 될겁니다... 인식의 변화와...잔차도로 정비의....중대한 과제가 남아있다는 현실이... 하루빨리 바뀌었으면 합니다..
  • 팽창할대로 팽창한 도시와 자동차 문명이발전할수록 도시는 숨이막혀갑니다.
    우리는 과도한 편안함과 아마도 자동차라는 편리성도있지만 상업성에 밀려 자전거는 많은사람들의 머리속에서 사라졌습니다.
    그 많은 부작용은 한심하게도 과장된 자기과시가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조금걸어가도될곳을 많은사람들은 자동차를이용합니다. 그것이 문제입니다.
    지금이라도 자전거의 즐거움과 편리성과 휄빙스포츠라는것등 을 홍보하는것이중요하며 정책적으로 자전거를 탈경우 정부나 지방에서 어떤 지원등 혜택을 주어 자전거의 우수성을알려서 도시에서 자동차보다도 훌륭한것이 자전거라는걸 알려야 합니다..
  • 일본을 보면서 부러웠던것은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
    지하철과 철도
    그리고 수천년이 되었음직한 나무였읍니다
    대중교통 ( 지하철 + 철도) + 자전거를 적절히 조합한다면
  • 먼저 자기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유산소 운동인 자전거는 꼭 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타기 싫어면 타지 마시고, 자유이니까? 반드시 헬멧과 팀복 져지 보호장구 및 장비을 완벽하게 갖추어서 안전하게 안전한 라이딩 하세요? 우리나라도 외국 선진국과 같이 도료에 자전거 전용도료로 1차선 확보할수 있는 그날까지...투쟁합시다. 매월 3째주 토요일오후4시 광화문 사거리 공원에서 발바리 자전거 한마당 축제에 많이 동참 참여바람니다.저도 한두번 참석했어요.투쟁하는 자 만이 쟁취한다. 왈바 화이팅!!!*^^*~~~
  • 자전거타면 좋은점
    애너지 절약(기름) 도심공기 오염 방지. 출근 용이(지각방지).
    체력증진(운동부족 해소), 교통체증 방지, 스트레스해소,
    좋은점이 너무 많네요....
    근데 자전거 전용도로가 없어서....이용에 불편하네요..
  • 자전거 전용도로를 막고 장사하시는 분들 길좀 비켜주세요 막대한 예산을 들여 인도를 넓히고 자전도로를 만들어 놓았는데 자전거 도로위에서 장사를 하시면 안됨니다.
  • 자전거는 쭈욱 이어져야한다 전용도로 확장 및 지하철탑승 고가자전거보관소 설치대 건설에 그날까지
  •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예전부터 불만이 많았던 사람인데 저의 결론중 확실한 것 하나는 이거였습니다.
    '삼성이나 현대가 자전거만들었으면 벌써 왠만한 도로에 길 다 만들어졌을 것이다.'라는 것!!
    우리나라에서 자전거하면 일반인이게 떠오르는 브랜드는 단 하나. 삼천리.
    삼천리 vs 현대자동차 혹은 르노삼성.... 쩝....감이 잡히시죠?
    좀 정치적인 말이긴 하지만서도, 대기업이 자전거를 만들어서 로비를 적극적으로 하지않는한...참...요원합니다...
  • 자전거 전용도로에 대한 patent55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좀 단속 좀 해주셨으면...
    그리고 제발 자전거 전용도로에 주차 좀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안그래도 별로 없는 자전거 전용도로인데...
    그리고 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차도를 만들데 갓길을 좀 넉넉하게 하시던가...
    노란 선 타고 가는 것도 이젠 좀 힘드네요^^
  • 자전거도로이용이 일률적이지 않다,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에 걸쳐있는 불광천에서는 하상도로가 자전거전용도로가 아니라는 이유로 서울시 전체가 하상도로에서는 자전거, 사람이 우측통행을 하고 있음에도 좌측으로 다니고있어, 다른구에서 살다온 사람은 햇갈리기 일수다, 그리고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인라인을 타는 젊은이들이 긴~팔다리를 휘젓고 도로를 모두점용하다시피 다니는 바람에 사고의 위험이 많다, 이런것들이 시정되어야 하겠다,
  • 건강..환경..교통문제를 다 잡을수있는것은 자전차 뿐입니다...

    잔차도로도.. 다시 만들것이 아니라...

    기존 도로를 좁히고 잔차도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차가 막히면 차타고 안나옵니다.....
  • 우리나라 지형에 자전거의 이동에 문제점이 없는가를 먼저생각해야할듯...
    자전거로 못가는 곳이 없다만, 일반사람들에게는 못가는 곳이 너무나 많은
    우리나라 지형입니다. 건강한 사람만이 자전거를 타야한다는거죠..
    누구나 쉽게 이동에 불편함이 없이 가려면, 우리나라 지형에는 사람의 동력말고,
    부동력장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럼 어떠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게 되고,
    그럼 자전거라는 의미기 없어지게 됩니다.. ..
    오르기 힘든곳은 리프트 같은걸로 사람의 동력 힘과 다른동력 에너지의 반으로 쉽게..
    오를수있는 리프트를 자전거 도로 중간중간에 만들어놓습니다..

    컴퓨터 보급의 생활화가 된 지금.. 전용인터넷이 있어 아마도 가능했을겁니다..
    이제 전용인터넷이 없는 집은 정말 불편합니다.. 자전거도 또한.. 같습니다.
    자전거의 생활화가 되기위해서는, 우리 지형에 맞는 자전거 전용도로건설이 매우중요합니다...
  • 정부는 자전거도로를 아스팔트로 깔아 달라~~ 보도들럭은 자전거 타기 힘들어 죽겠다!!
    정부는 자전거도로를 광통신망 처럼 전국을 연결해 달라~~!! 자전거 도로 50KM마다 캠핑장
    만들어 달라~~!!
  •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자전거가 친환경 운송수단이라는 것입니다. 자전거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량의 전기가 필요하며 생산과정에서도 지독한 환경오염 물질들이 배출됩니다.
    즉, 자전거가 친환경이라는 것은 자전거 매니아들의 자기변명인 동시에 합리화일 뿐입니다.
    자전거역시 지구를 오염시키고 환경을 파괴하는데 일조를 하는 머쉰일 뿐입니다. 진정으로 환경을
    살리는 길은 자전거타기가 아니라 걸어다니는 것입니다. 인간에게 두 발이 있는 이유는 걸어서
    이동하라는 소리지 자전거를 타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 ererota57 님은 너무 원론 적인 말씀이네요 비교적, 최고의. 최상의,수단이 자전거 라는 것입니다
    가장적은 오염으로 가방작은 에너지로 멀리 빨리 이동할수있는 수단이 무었인가 생각 해 보시지요
    도보가 가장 적은 오염은 맞지요 하지만 얼마만큼 이동하고 얼마만큼 빠른지요 지금 말하는것은
    효율 이지요
  • ererota57 님 신발도 만들려면 환경오염되니 맨발로 다니시오. 밥그릇도 만들려면 ...
  • 마지막에 웃고 갑니다. 푸하하 마눌이 놀래서 일어 나네요 ㅋㅋㅋ
  • 전 자전거 전용 도로보다는 사람의 인식이 바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뉴스 매체를 통해서 이렇게 흥보하면 어떨런지요 자전거가 도로를 지나가면 살짝 속도를 늦추고 잠시 비켜가면 어떨까 하구요 .. 전용 도로를 만드는 것도 한계는 있을 것이고 그럴바에는 사람의 인식을 변화 시키는게 더 낳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
  • 자동차를 신분과시용으로 생각하는 인간이 많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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