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를 안장에서 약간 띠우신다메요
안장 뒷쪽 그니까 뒷바퀴 있는쪽에다가
무게 중심을 두는거에요..
내리막길에서 고속으로 달릴때는요
차라리 그 상태로 내려가는게 안전해요..
브레이크를 잡기전에 먼저 웨이백이 되야 합니다.
그래야 안꼬꾸라집니다.
저도 유사mtb타다가 입문용으로 장만했는데..
브레이크가 위치가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적응할라고 했는데..
급한순간에는 평소 습관대로 잡게 됩니다.
뒷브레이크 이빠시 잡는다는게 그만 앞브레이크 잡아서
팅겨나간적이 있었죠.. 것도 가속으로 코너링도는 순간이였거든요..
사고 크게 났어요... 그리고 앞으로 몇번 넘어가고..
장갑은 꼭! 꼭! 차세요.. 앞으로 팅겨나가도요.. 장갑으로 땅을
박차고 구르시면 별루 안다쳐요..
아주 급박한 상황이라면.. 어쩔수 없지만..
약간의 여유가 있으면 뒷브레이크 먼저 잡아주시면서
웨이백을 하고 앞브레이크로 마무리..
잘타는 사람은 동시에 다 잡는데요.. 앞바퀴 잡을때
앞바퀴는 살짝살짝 잡아야돼요.. 아주살살..
뒷바퀴도 잠기면서 끼이이익 소리나잖아요..
abs처럼 브레끼 약간풀었다가 다시 잡고 하세요..
그게 더 제동거리가 짧아요
안장 뒷쪽 그니까 뒷바퀴 있는쪽에다가
무게 중심을 두는거에요..
내리막길에서 고속으로 달릴때는요
차라리 그 상태로 내려가는게 안전해요..
브레이크를 잡기전에 먼저 웨이백이 되야 합니다.
그래야 안꼬꾸라집니다.
저도 유사mtb타다가 입문용으로 장만했는데..
브레이크가 위치가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적응할라고 했는데..
급한순간에는 평소 습관대로 잡게 됩니다.
뒷브레이크 이빠시 잡는다는게 그만 앞브레이크 잡아서
팅겨나간적이 있었죠.. 것도 가속으로 코너링도는 순간이였거든요..
사고 크게 났어요... 그리고 앞으로 몇번 넘어가고..
장갑은 꼭! 꼭! 차세요.. 앞으로 팅겨나가도요.. 장갑으로 땅을
박차고 구르시면 별루 안다쳐요..
아주 급박한 상황이라면.. 어쩔수 없지만..
약간의 여유가 있으면 뒷브레이크 먼저 잡아주시면서
웨이백을 하고 앞브레이크로 마무리..
잘타는 사람은 동시에 다 잡는데요.. 앞바퀴 잡을때
앞바퀴는 살짝살짝 잡아야돼요.. 아주살살..
뒷바퀴도 잠기면서 끼이이익 소리나잖아요..
abs처럼 브레끼 약간풀었다가 다시 잡고 하세요..
그게 더 제동거리가 짧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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