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커님~ 제가 자전거여행 투어링바이크를 조립하려고하는데요
바이커님이 요쪽으로 일가견이 있으신듯해서 이렇게 쪽지드려요~
영싸이클에서 크로몰리프레임을 커스텀메이드하려고하는데요
일단 확실히정한것은 드랍바에 sti레버(장거리시 포지션을위해)를 쓰려고하는데요
요 STI레버때문에 여러문제가 생기네요^^ 브레이크..와 변속시스템..이 문제인데요..
먼저 브레이크를 뭘로해야할까요? mtb만 타와서 캘리퍼브레이크(로드브렉)의 성능을 가늠
을 못하겠습니다. 몸무게70Kg에 짐30정도하면 100KG의 무게로 미국 그랜드캐년을 찍고
내려오는 2~3시간의 다운힐을 견딜수있을지 궁금합니다. 어떤분들은 로드의 브레이크는
속도 감속정도라고 말하던데 100키로의 무게를 싣고 3시간의 다운힐중 장해물이라도
만나면 바로 하늘로 가는건 아닌지.. 로드브렉이 V브렉보다 그렇게 제동력이 떨어지나요?
그리고 캔티브렉도 생각중인데..그건 정보가없어서 어떨지모르곘어요 캔티와 캘리퍼와
V브렉 이 세개의 브레이크의 성능을 다 써보신 바이커님께서 그 느낌을 알려주시면 감사하
겠습니다^^ 그리고 무거운짐을 달고 다니기에 로드용 T수는 무리일것같고..
MTB용 카셋,크랭크등을 사용한 27단으로 꾸며야할거같은데요,, STI레버에 MTB구동계가
호환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궁금한것이 너무많네요^^ 바이커님께서 시간되실때
간단히 답변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라이딩되세요~
바이커님이 요쪽으로 일가견이 있으신듯해서 이렇게 쪽지드려요~
영싸이클에서 크로몰리프레임을 커스텀메이드하려고하는데요
일단 확실히정한것은 드랍바에 sti레버(장거리시 포지션을위해)를 쓰려고하는데요
요 STI레버때문에 여러문제가 생기네요^^ 브레이크..와 변속시스템..이 문제인데요..
먼저 브레이크를 뭘로해야할까요? mtb만 타와서 캘리퍼브레이크(로드브렉)의 성능을 가늠
을 못하겠습니다. 몸무게70Kg에 짐30정도하면 100KG의 무게로 미국 그랜드캐년을 찍고
내려오는 2~3시간의 다운힐을 견딜수있을지 궁금합니다. 어떤분들은 로드의 브레이크는
속도 감속정도라고 말하던데 100키로의 무게를 싣고 3시간의 다운힐중 장해물이라도
만나면 바로 하늘로 가는건 아닌지.. 로드브렉이 V브렉보다 그렇게 제동력이 떨어지나요?
그리고 캔티브렉도 생각중인데..그건 정보가없어서 어떨지모르곘어요 캔티와 캘리퍼와
V브렉 이 세개의 브레이크의 성능을 다 써보신 바이커님께서 그 느낌을 알려주시면 감사하
겠습니다^^ 그리고 무거운짐을 달고 다니기에 로드용 T수는 무리일것같고..
MTB용 카셋,크랭크등을 사용한 27단으로 꾸며야할거같은데요,, STI레버에 MTB구동계가
호환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궁금한것이 너무많네요^^ 바이커님께서 시간되실때
간단히 답변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라이딩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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