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 년도 즈음...세로타(Serotta)에서 주문제작 된 요 에디!!
블랙체리 컬로로 제작된 요 에디는 특이하게도 팻 챈스 본사가 아닌
세로타 공장에서 커스텀 빌트-인 된 4130 트리플 버티드 크롬몰리 기함이다.
순정스펙 또한 매우 특이하다. 이 기함은 티타늄 리지드 포크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은 세로타에서 특별히 개발된 것이다.
게다가 세로타는 자사의 커스텀 타타늄 리지드 포크의 길이를
서스펜션(앞 샥)이 장착된 지오메트리가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이렇게 세로타에서 제작된 커스텀 티타늄 리지드 포크는
탄성과 딱딱함 사이의 특성을 지녀
가볍고 내구성 있는 티타늄의 특성을 최대한 발휘한다.
리지드 포크는
세로타에서 제작한 크롬몰리 프레임과 조화가 잘 되어
부드러운 충격 흡수력이 눈에 띌 정도다.
팻 챈스 요! 에디 프레임은
커브 각이 매우 큰 카빙 싱글트랙 구간에서 라이딩 할 때
완벽한 강성과 밸런스를 유지한다.
크리스 킹 휠셋의 장착으로, 요 에디는
싱글트랙의 난코스 업힐공략을 위한
잽싼 추진력을 구축해준다.
제가 직접 봤던
요 에디 프레임은 위 모델과는 다르게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진 트리플 클램프 크라운 방식의 리지드 포크가 장착되어 있고
열처리 된 트리플 버티드 트루 템퍼 OXIII 튜빙을 사용하여 티그 용접으로 제작된
형광 색의 크롬몰리 프레임이었습니다.
1998년도 사카고 다운타운 숍에서 $2000에 판매되었지만
지금은 흔적조차 찾기 힘든, 전설이 된 프레임입니다.
2007년도 바이크스왑에서
필 우드(Phil Wood) 프레임과 함께 $500에 중고로 메탈릭 그린 프레임이
매물로 나왔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구입 안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트리플 클램프 크라운 방식의 리지드 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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